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디버깅/troubleshooting 유료 서비스]



그동안 질문/답변 게시판을 운영하면서, 특정 질문의 경우 질문자 입장에서 중요하게 해결해야 할 문제이지만 제가 하는 답변으로는 해결해 드릴 수 없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런 경우 해결을 하려면, 제가 직접 그 질문자의 환경에 RDP 등의 접속을 해서 봐야 하는데 그렇게까지 하기에는 저도 소중한 개인 시간을 써야 하므로 그동안은 그냥 넘겨왔습니다.

하지만, 간혹 그 문제에 너무 간절한 듯한 분들이 있는 것 같아 그런 분들을 위해 유료 서비스를 이렇게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서비스와 관련해 중요 사항부터 나열해 보겠습니다.
  1. 최소 금액은 20만원입니다. 10만원은 의뢰자가 기부 사이트에 직접 기부하고, 나머지 10만원은 저에게 보내주시면, 저 역시 그 금액을 기부할 것입니다.
  2. 가장 중요한 점!!! 문제 해결에 대한 100%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즉, 문제 해결이 안 되더라도 저는 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문제 해결을 못했어도 저 역시 그에 상응하는 개인 시간을 썼고, 게다가 기부했으므로 제 수중에 돈이 남아 있지도 않아 돌려드릴 수 없습니다.

위의 조건을 받아들일 수 있다면 다음과 같은 식으로 진행합니다.
  1. 문제점이 무엇인지, 메일로 보내 주시고 연락처도 함께 알려주세요. 제가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 문제로 판단되면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2. 그럼, 제가 해피빈의 특정 기부 링크를 알려드리고, 그쪽으로 10만원 기부를 해주세요. 그다음 저에게 10만원을 보내주시면 저도 그 링크에 기부를 할 것입니다.
  3. 이후, 저의 퇴근 후 일정에 따라 의뢰자의 PC에 RDP 등의 접속을 통해 문제 해결을 진행할 것입니다.

참고로, 퇴근 후 제가 지원할 수 있는 시간은 평일 오후 7시 ~ 11시, 공휴일 오전 8시 ~ 10시 사이에 최대 1시간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1시간을 넘기면 문제 해결을 못 했어도 종료합니다. 원하신다면 또 다시 동일한 절차를 밟아 의뢰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빠른 지원을 위해 미리 다음과 같은 준비를 해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 RDP 등의 원격 지원이 외부에서 접속되는지 사전에 체크
  2. Process Explorer 도구 설치
  3. Visual Studio로 곧바로 디버깅 가능한 상태로 준비
일단 지원을 오후 7시에 하겠다고 협의가 되었으면 8시까지만 지원할 것이고, RDP 접속이 안 돼 버벅이는 시간은 모두 의뢰자의 부담이 될 것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IT 업무에서 1시간은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갑니다.)

쓰고 나니, 너무 제 입장에서만 조건을 작성한 것 같은데요, ^^; 제가 이걸로 돈을 벌 수 있는 것도 아니면서 나름 개인 시간을 할당하는 것이므로 이런 점들은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여전히 질문/답변 게시판은 유효하고 기존의 수준대로 계속 운영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