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
사용자 정의 컨트롤을 DLL로 만들었습니다. 다른 프로젝트에서 해당 DLL을 참조 추가해서
디자인 타임에서의 드래그 방식으로 사용하려는 목적 입니다.
해당 DLL의 기능중 픽처박스의 `리소스 선택 다이얼 로그` 와 유사한 기능이 있는데 이게
프로젝트의 이미지 리소스 목록을 가지고 오는 건데요.. 여기서 문제가 있습니다.
픽처박스의 `리소스 선택 다이얼 로그`는 어떤 프로젝트에서 해당 컨트롤을 사용하건 상관
없이 프로젝트의 리소스 목록을 업데이트된 상태로 가져올수 있더군요.
제가 그것과 비슷하게 구현하려고 이런 저런 노력을 해봤는데 막혀서요.. 구글링으로 확인
해봤는데.. 대부분의 리소스 참조 소스들이 Assembly.GetExecutingAssembly() 메소드를
사용해서 어셈블리를 가져온 다음 리소스 목록을 출력하던데요.
근데 저 메소드를 사용하면 프로젝트의 어셈블리를 가져올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Load()
메소드를 사용해서 네임 스페이스를 지정해서 하려고 했더니, 부모(or 주인) 프로젝트의
네임 스페이스를 알 길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네임 스페이스를 직접 임의로 지정하고 Load()한다음 리소스 목록을 가져오는
것에는 성공했는데.. 프로젝트에서 리소스 목록을 업데이트(추가 또는 삭제)할 경우 해당
DLL 컨트롤에서 최신 리소스 목록을 가져오지 못한다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리 저리 알아보니 한번 로드를 하면 부분 언로드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아니나 다를까
아예 VS 껐다 켜니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리소스 목록을 가져오더군요. 역시 한번 로드된
어셈블리는 로드될 당시의 정보만을 가진다.. 이건데..;;
제 궁굼증은 픽처박스의 `리소스 선택 다이얼 로그`는 이것을 어떻게 처리했을까요?
요약 하자면, 외부 DLL 에서 부모(or 주인)의 리소스 목록을 최신것으로 어떻게 가져올수
있었는가.. 하는 방법론적인 질문 입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7/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