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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 style='display: inline'> <h1 style='font-family: Malgun Gothic, Consolas; font-size: 20pt; color: #006699; text-align: center; font-weight: bold'>CUDA Core 수를 알아내는 방법</h1> <p> 결론부터 말하면, 현재 공식적으로 Cuda Core 수를 알아내는 방법은 없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은 덧글 부탁드립니다. ^^) cudaGetDeviceProperties로는 multiProcessorCount 까지는 알 수 있지만 core 수는 제공하지 않습니다.<br /> <br /> 검색해 보면,<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How can I get number of Cores in cuda device? ; <a target='tab' href='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2530604/how-can-i-get-number-of-cores-in-cuda-device'>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2530604/how-can-i-get-number-of-cores-in-cuda-device</a> </pre> <br /> 아래의 자료를 인용하면서,<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Compute Capabilities ; <a target='tab' href='http://docs.nvidia.com/cuda/cuda-c-programming-guide/index.html#compute-capabilities'>http://docs.nvidia.com/cuda/cuda-c-programming-guide/index.html#compute-capabilities</a> </pre> <br /> cudaDeviceProp 구조체의 major 버전으로 계산하는 코드가 나옵니다. 그런데... 이게 실제로 과거 NVIDIA에서 제공하던 방식입니다. Cuda SDK 6.0의 예제에 helper_cuda.h 헤더 파일이 있었다는데,<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What's the proper way to detect SP/CUDA cores count per SM? ; <a target='tab' href='https://devtalk.nvidia.com/default/topic/470848/what-39-s-the-proper-way-to-detect-sp-cuda-cores-count-per-sm-/'>https://devtalk.nvidia.com/default/topic/470848/what-39-s-the-proper-way-to-detect-sp-cuda-cores-count-per-sm-/</a> </pre> <br /> 이 코드를 보면,<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helper_cuda.h ; <a target='tab' href='https://people.maths.ox.ac.uk/gilesm/cuda/prac1/helper_cuda.h'>https://people.maths.ox.ac.uk/gilesm/cuda/prac1/helper_cuda.h</a> </pre> <br /> 다음과 같습니다.<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 Beginning of GPU Architecture definitions inline int _ConvertSMVer2Cores(int major, int minor) { // Defines for GPU Architecture types (using the SM version to determine the # of cores per SM typedef struct { int SM; // 0xMm (hexidecimal notation), M = SM Major version, and m = SM minor version int Cores; } sSMtoCores; sSMtoCores nGpuArchCoresPerSM[] = { <span style='color: blue; font-weight: bold'>{ 0x20, 32 }, // Fermi Generation (SM 2.0) GF100 class { 0x21, 48 }, // Fermi Generation (SM 2.1) GF10x class { 0x30, 192}, // Kepler Generation (SM 3.0) GK10x class { 0x32, 192}, // Kepler Generation (SM 3.2) GK10x class { 0x35, 192}, // Kepler Generation (SM 3.5) GK11x class { 0x37, 192}, // Kepler Generation (SM 3.7) GK21x class { 0x50, 128}, // Maxwell Generation (SM 5.0) GM10x class { 0x52, 128}, // Maxwell Generation (SM 5.2) GM20x class</span> { -1, -1 } }; int index = 0; while (nGpuArchCoresPerSM[index].SM != -1) { if (nGpuArchCoresPerSM[index].SM == ((major << 4) + minor)) { return nGpuArchCoresPerSM[index].Cores; } index++; } // If we don't find the values, we default use the previous one to run properly printf("MapSMtoCores for SM %d.%d is undefined. Default to use %d Cores/SM\n", major, minor, nGpuArchCoresPerSM[index-1].Cores); return nGpuArchCoresPerSM[index-1].Cores; } </pre> <br /> 보는 바와 같이, 장치로부터 값을 제공받는 방식이 아닌 버전 별로 구분해 반환하는 방식입니다.<br /> </p><br /> <br /><hr /><span style='color: Maroon'>[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span> </di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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