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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 style='display: inline'> <h1 style='font-family: Malgun Gothic, Consolas; font-size: 20pt; color: #006699; text-align: center; font-weight: bold'>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h1> <p> 예전에 windbg에서 덤프 파일로부터 .NET DLL을 추출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windbg - 풀 덤프 파일로부터 .NET DLL을 추출/저장하는 방법 ; <a target='tab' href='http://www.sysnet.pe.kr/2/0/10943'>http://www.sysnet.pe.kr/2/0/10943</a> </pre> <br /> 해당 DLL을 그대로 참조하려고 할 때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라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상하군요... 예전에는 그냥 참조를 했었던 것 같은데 어느 시점부턴가 이것이 바뀐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어떤 DLL은 정상적으로 참조가 되었기 때문에 여전히 가능한 규칙이 있을 것 같았습니다.<br /> <br /> 그래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br /> <br /> .NET 4.5 EXE에서 AnyCPU 타겟의 .NET 3.5 및 .NET 4.5 DLL을 각각 참조하고 덤프를 뜬 후 DLL을 추출해 새 프로젝트에서 참조했습니다. 결과는 2개 모두 참조 실패가 나왔습니다. (오류 메시지와는 달리 .NET Reflector 등에서의 역어셈블은 잘 됩니다.)<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ConsoleApp1, Configuration: Debug Any CPU ------ 1>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MSBuild\15.0\Bin\Microsoft.Common.CurrentVersion.targets(2106,5): warning MSB3246: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ClassLibrary20.dll' or one of its dependencies. An attempt was made to load a program with an incorrect format. 1>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MSBuild\15.0\Bin\Microsoft.Common.CurrentVersion.targets(2106,5): warning MSB3246: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ClassLibrary40.dll' or one of its dependencies. An attempt was made to load a program with an incorrect format. 1> ConsoleApp1 -> F:\ConsoleApp1\bin\Debug\ConsoleApp1.exe ========== Rebuild All: 1 succeeded, 0 failed, 0 skipped ========== </pre> <br /> 재미있는 것은, !savemodule이 저장한 2개의 DLL 모두 타겟이 AnyCPU에서 .NET 4.5 EXE가 실행된 64비트에 맞게 x64로 변경되었다는 것입니다. 혹시 이것 때문일까요?<br /> <br /> 그래서 다시 테스트 프로젝트를 하나 더 추가했습니다. .NET 4.5 EXE가 64비트 프로세스로 실행되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아예 .NET 3.5 DLL의 타겟을 AnyCPU에서 x64로 맞추고 빌드한 후 덤프를 떠 다시 과정을 반복했습니다.<br /> <br /> 오호~~~ 이번에는 ^^ 잘 참조가 됩니다. 그러니까, 현재 windbg의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이 원본부터 플랫폼이 지정된 경우에 한해 정상적으로 참조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추출한 DLL이 원본과 플랫폼이 다른 경우에는, 다음의 글에 따라 처리를 해야만 참조할 수 있습니다.<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 <a target='tab' href='http://www.sysnet.pe.kr/2/0/11639'>http://www.sysnet.pe.kr/2/0/11639</a> </pre> </p><br /> <br /><hr /><span style='color: Maroon'>[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span> </di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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