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태의 닷넷 이야기
홈 주인
모아 놓은 자료
프로그래밍
질문/답변
사용자 관리
사용자
메뉴
아티클
외부 아티클
유용한 코드
온라인 기능
MathJax 입력기
최근 덧글
[정성태] Detecting blocking calls using asyn...
[정성태] 아쉽게도, 커뮤니티는 아니고 개인 블로그입니다. ^^
[정성태] 질문이 잘 이해가 안 됩니다. 우선, 해당 소스코드에서 ILis...
[양승조
] var대신 dinamic으로 선언해서 해결은 했습니다. 맞는 해...
[양승조
] 또 막혔습니다. ㅠㅠ var list = props[i].Ge...
[양승조
] 아. 감사합니다. 어제는 안됐던것 같은데....정신을 차려야겠네...
[정성태] "props[i].GetValue(props[i])" 코드에서 ...
[정성태] 저렇게 조각 코드 말고, 실제로 재현이 되는 예제 프로젝트를 압...
[정성태] Modules 창(Ctrl+Shift+U)을 띄워서, 해당 Op...
[정성태] 만드실 수 있습니다. 단지, Unity 엔진 내의 스크립트와 W...
글쓰기
제목
이름
암호
전자우편
HTML
홈페이지
유형
제니퍼 .NET
닷넷
COM 개체 관련
스크립트
VC++
VS.NET IDE
Windows
Team Foundation Server
디버깅 기술
오류 유형
개발 환경 구성
웹
기타
Linux
Java
DDK
Math
Phone
Graphics
사물인터넷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내용
<div style='display: inline'> <h1 style='font-family: Malgun Gothic, Consolas; font-size: 20pt; color: #006699; text-align: center; font-weight: bold'>C# - ImageCodecInfo 사용 시 System.Drawing.Image와 System.Drawing.Bitmap에 따른 Save 성능 차이</h1> <p> Bitmap을 이용해 JPG 파일로 저장하는 코드를 좀 더 범용적으로 사용하려고 Image로 바꿨더니 성능이 낮아졌습니다. 이상하군요, 정말 그런지 다음과 같은 코드로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using System.Diagnostics; using System.Drawing; using System.Drawing.Imaging;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pan style='color: blue; font-weight: bold'>Image img</span> = Bitmap.FromFile("C:\\temp\\<a target='tab' href='https://www.youtube.com/watch?v=bzM82b6QrnA'>SingAgain_No_48</a>.png"); <span style='color: blue; font-weight: bold'>Bitmap bmp = new Bitmap(img);</span> ImageCodecInfo? jpgEncoder = GetEncoder(ImageFormat.Jpeg); System.Drawing.Imaging.Encoder myEncoder = System.Drawing.Imaging.Encoder.Quality; EncoderParameters myEncoderParameters = new EncoderParameters(1); EncoderParameter myEncoderParameter = new EncoderParameter(myEncoder, 80L); myEncoderParameters.Param[0] = myEncoderParameter; Action<int, string, Action<object, ImageCodecInfo?, EncoderParameters>, object, ImageCodecInfo?, EncoderParameters> action = (loopCount, title, work, arg0, arg1, arg2) => { for (int i = 0; i < loopCount; i++) { Stopwatch st = new Stopwatch(); st.Start(); work(arg0, arg1, arg2); st.Stop(); if (loopCount != 1) { Console.WriteLine(title + " : " + st.ElapsedMilliseconds); } } }; <span style='color: blue; font-weight: bold'>action(1, "Bitmap", UseBitmap, bmp, jpgEncoder, myEncoderParameters); action(5, "Bitmap", UseBitmap, bmp, jpgEncoder, myEncoderParameters); action(1, "Image", UseImage, img, jpgEncoder, myEncoderParameters); action(5, "Image", UseImage, img, jpgEncoder, myEncoderParameters);</span> } static void UseBitmap(object bitmapObj, ImageCodecInfo? encoder, EncoderParameters encoderParameter) { <span style='color: blue; font-weight: bold'>Bitmap? bitmap = bitmapObj as Bitmap; MemoryStream jpgStream = new MemoryStream(); bitmap?.Save(jpgStream, encoder, encoderParameter);</span> } static void UseImage(object imgObj, ImageCodecInfo? encoder, EncoderParameters encoderParameter) { <span style='color: blue; font-weight: bold'>Image? img = imgObj as Image; MemoryStream jpgStream = new MemoryStream(); img?.Save(jpgStream, encoder, encoderParameter);</span> } private static ImageCodecInfo? GetEncoder(ImageFormat format) { ImageCodecInfo[] codecs = ImageCodecInfo.GetImageEncoders(); foreach (ImageCodecInfo codec in codecs) { if (codec.FormatID == format.Guid) { return codec; } } return null; } } </pre> <br /> 출력 결과를 보면,<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 .NET Framework 4.8 + x64 Release + 이미지 1922 x 1082 Bitmap : 12 Bitmap : 12 Bitmap : 12 Bitmap : 12 Bitmap : 12 Image : 36 Image : 35 Image : 34 Image : 34 Image : 34 // .NET 7 + x64 Release + 이미지 1922 x 1082 Bitmap : 10 Bitmap : 11 Bitmap : 10 Bitmap : 10 Bitmap : 10 Image : 44 Image : 43 Image : 42 Image : 42 Image : 42 </pre> <br /> Bitmap으로 변환했을 때 3배 이상 빠릅니다. 재미있는 것은, Image를 사용하는 코드를 Bitmap으로 다시 변환하도록 작업만 해도,<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static void UseImage(object imgObj, ImageCodecInfo? encoder, EncoderParameters encoderParameter) { Image? img = imgObj as Image; <span style='color: blue; font-weight: bold'>Bitmap? bitmap = new Bitmap(img);</span> MemoryStream jpgStream = new MemoryStream(); <span style='color: blue; font-weight: bold'>bitmap?.Save</span>(jpgStream, encoder, encoderParameter); } </pre> <br /> 속도가 빨라집니다.<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 .NET Framework 4.8 + x64 Release + 이미지 1922 x 1082 Bitmap : 22 Bitmap : 23 Bitmap : 22 Bitmap : 23 Bitmap : 23 Image : 35 Image : 35 Image : 34 Image : 34 Image : 35 // .NET 7 + x64 Release + 이미지 1922 x 1082 Bitmap : 20 Bitmap : 20 Bitmap : 19 Bitmap : 19 Bitmap : 19 Image : 42 Image : 42 Image : 42 Image : 44 Image : 42 </pre> <br /> 즉, 단순히 Image에서 Bitmap으로 변환하는 데 들어가는 비용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어쨌든, 위의 경우를 따졌을 때 Image를 그냥 사용하기보다는 Bitmap으로 바꾼 후 포맷 처리를 하는 것이 성능상 도움이 됩니다.<br /> <br /> (<a target='tab' href='https://www.sysnet.pe.kr/bbs/DownloadAttachment.aspx?fid=1873&boardid=331301885'>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a>합니다.)<br /> </p><br /> <br /><hr /><span style='color: Maroon'>[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span> </div>
첨부파일
스팸 방지용 인증 번호
1322
(왼쪽의 숫자를 입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