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C++: 71. codeplex의 Project Austin - 실감나게 책장 넘기는 표현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835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odeplex의 Project Austin - 실감나게 책장 넘기는 표현


재미있는 글이 MSDN Magazine에 하나 올라왔습니다. ^^

Real-Time, Realistic Page Curling with DirectX, C++ and XAML
; https://docs.microsoft.com/en-us/archive/msdn-magazine/2013/august/directx-real-time-realistic-page-curling-with-directx-c-and-xaml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어떤 프로젝트인지 금방 감이 옵니다.



현재 app-store에 올라올 정도로 완성이 된 것은 아닌데, 소스 코드는 공개되어 있으므로 다음의 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roject Austin
; http://austin.codeplex.com

다운로드 후 빌드를 해야 하는데요. 좀 복잡합니다. 아래의 글을 읽어보셔야 합니다.

Build Instructions 
; http://austin.codeplex.com/wikipage?title=Build%20Instructions&referringTitle=Home

정리해 보면,


1. 최신 소스 코드를 다운로드

아래의 링크에 가면 "Download" 버튼이 우측 상단에 제공되는데 최신 소스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 the latest source code
; http://austin.codeplex.com/SourceControl/latest#readme.txt

이후의 설명은 압축을 풀어서 나온 journal.sln 파일이 놓인 폴더를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라고 가정해서 설명하겠습니다.



2. Austin 관련 라이브러리 4개를 다운로드

Build Instructions에 링크된 4개의 라이브러리에 대한 zip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austin_libraries_neutral.zip
austin_libraries_x64.zip
austin_libraries_x86.zip
austin_libraries_ARM.zip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dependencies 폴더 하위에 풀어 놓습니다. 즉, 다음과 같이 경로가 구성되어야 합니다.

austin_build_1.png


3. boost 1.47 버전을 다운로드

다음의 경로에서 boost 1.47 소스코드를 다운로드해,

boost 1.47
; http://sourceforge.net/projects/boost/files/boost/1.47.0/
; http://sourceforge.net/projects/boost/files/boost/1.47.0/boost_1_47_0.zip/download

압축을 해제하면 하위에 boost 폴더(예를 들어, index.htm 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 하위의 boost 폴더)를 그대로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inc 하위에 복사합니다.


4. (생략 가능: Win32 Debug 모드로 빌드할 때 필요) dbghelp 설치

Windows 8 SDK를 다운로드해,

Windows Software Development Kit (SDK) for Windows 8
; https://developer.microsoft.com/en-us/windows/downloads/sdk-archive/

3개의 파일을 아래와 같이 복사해 줍니다.

Copy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0\Debuggers\inc\dbghelp.h"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inc\"
Copy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0\Debuggers\lib\x86\dbghelp.lib"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lib\debug\"
Copy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0\Debuggers\x86\dbghelp.dll"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bin\debug\"

Windows 8 SDK를 통해 "Debugging Tools for Windows"를 설치하고 싶지 않다면, 아래의 글에 나온 독립 설치 버전을 다운로드해서,

Debugging Tools for Windows 독립 설치 버전
; https://www.sysnet.pe.kr/2/0/1447

dbg_x86_6.12.2.633.msi 
; http://archive.msdn.microsoft.com/Project/Download/FileDownload.aspx?ProjectName=debugtoolswindows&DownloadId=13748

마찬가지로 아래의 3가지 파일을 복사해 줍니다.

Copy "C:\Program Files\Debugging Tools for Windows (x86)\sdk\inc\dbghelp.h"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inc\"

Copy "C:\Program Files\Debugging Tools for Windows (x86)\sdk\lib\x86\dbghelp.lib"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lib\debug\"

Copy "C:\Program Files\Debugging Tools for Windows (x86)\dbghelp.dll"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bin\debug\"




준비는 이걸로 끝났고, 마지막으로 빌드 폴더 구조가 다음과 같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austin_build_2.png

이제, 루트 폴더의 journal.sln 파일을 Visual Studio 2012로 열고 빌드한 후 실행해 주면 끝!

그런데 아쉽게도 책장 넘기는 효과를 Visual Studio 2012에 포함된 Surface Emulator에서는 (방법을 모르는 걸 수도 있지만) 체험해 볼 수가 없습니다. 아마도 실제 기기에서만 동작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빌드 해본 것으로 만족하고 기록으로 남깁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945정성태6/7/2025362오류 유형: 960. 파이썬 + conda - mysqlclient 사용 시 "NameError: name '_mysql' is not defined" 에러
13944정성태6/7/2025354오류 유형: 959. The trust relationship between this workstation and the primary domain failed. - 네 번째 이야기
13943정성태6/6/2025497개발 환경 구성: 748. Windows + Foundry Local - 로컬에서 AI 모델 활용
13942정성태6/5/2025692오류 유형: 958. winget 설치 시 "0x80d02002 : unknown error"
13941정성태6/2/2025929닷넷: 2334. C# - cpuid 명령어를 이용한 CPU 제조사 문자열 가져오기파일 다운로드1
13940정성태6/1/20251341C/C++: 188. C++의 32비트 + Release 어셈블리 코드를 .NET으로 포팅할 때 주의할 점파일 다운로드1
13939정성태5/29/20251617오류 유형: 957. NVIDIA Triton Inference Server - version `GLIBCXX_3.4.32' not found (required by /opt/tritonserver/backends/python/triton_python_backend_stub)
13938정성태5/29/20251366개발 환경 구성: 747. 파이썬 - WSL/docker에 구성한 Triton 예제 개발 환경
13937정성태5/24/20251346개발 환경 구성: 746. Windows + WSL2 환경에서 (tensorflow 등의) NVIDIA GPU 인식
13936정성태5/23/20251176개발 환경 구성: 745. Linux / WSL 환경에 Miniconda 설치하기
13935정성태5/20/20251196파이썬 - pip 사용 시 "ImportError: cannot import name 'html5lib' from 'pip._vendor'" 오류
13934정성태5/20/20251705스크립트: 77. 파이썬 - 'urllib.request' 모듈의 명시적/암시적 로딩 차이
13933정성태5/19/20251272오류 유형: 956. Visual Studio 2022가 17.12 버전부터 업데이트 되지 않는다면?
13932정성태5/18/20251478스크립트: 76. 파이썬 - Version 문자열 다루기(semver 패키지)
13931정성태5/17/20251769스크립트: 75. 파이썬 - Cython 기본 예제 및 컴파일
13930정성태5/17/20251446개발 환경 구성: 744. 파이썬 - Windows embeddable package 환경에서 외부 패키지 사용하는 방법(ex: UFO² 환경 구성)
13929정성태5/16/20251477오류 유형: 955. 파이썬 - "Windows embeddable package" REPL 환경에서 "NameError: name 'exit' is not defined"
13928정성태5/15/20251527오류 유형: 954. UFO² - "'Invalid URL (POST /v1/chat/completions/chat/completions)'"
13927정성태5/15/20251522오류 유형: 953. OpenAI - The API request of HOST_AGENT failed: OpenAI API request exceeded rate limit: Error code: 429
13926정성태5/14/20251900개발 환경 구성: 743. LLM과 윈도우의 만남 - Desktop AgentOS UFO² 기본 환경 구성
13925정성태5/12/20252000닷넷: 2333. C# - (Console 유형의 프로젝트에서) Clipboard 연동파일 다운로드1
13924정성태5/8/20251736닷넷: 2332. C# - (JetBrains Omea Reader 대상으로) 런타임 시에 메서드 가로채기 [2]파일 다운로드1
13923정성태5/5/20251490스크립트: 74. 파이썬 - C# - Python.NET의 RunSimpleScript, Exec, Eval 차이점파일 다운로드1
13922정성태5/3/20251727스크립트: 73. 파이썬 - Windows embeddable package 버전에서 tkinter 환경 구성
13921정성태5/3/20252226오류 유형: 952. 듀얼 채널 메모리 정렬을 지키지 않은 컴퓨터의 Windows 비정상 종료 현상(Blue Screen) [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