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태의 닷넷 이야기
홈 주인
모아 놓은 자료
프로그래밍
질문/답변
사용자 관리
사용자
메뉴
아티클
외부 아티클
유용한 코드
온라인 기능
MathJax 입력기
최근 덧글
[정성태] Detecting blocking calls using asyn...
[정성태] 아쉽게도, 커뮤니티는 아니고 개인 블로그입니다. ^^
[정성태] 질문이 잘 이해가 안 됩니다. 우선, 해당 소스코드에서 ILis...
[양승조
] var대신 dinamic으로 선언해서 해결은 했습니다. 맞는 해...
[양승조
] 또 막혔습니다. ㅠㅠ var list = props[i].Ge...
[양승조
] 아. 감사합니다. 어제는 안됐던것 같은데....정신을 차려야겠네...
[정성태] "props[i].GetValue(props[i])" 코드에서 ...
[정성태] 저렇게 조각 코드 말고, 실제로 재현이 되는 예제 프로젝트를 압...
[정성태] Modules 창(Ctrl+Shift+U)을 띄워서, 해당 Op...
[정성태] 만드실 수 있습니다. 단지, Unity 엔진 내의 스크립트와 W...
글쓰기
제목
이름
암호
전자우편
HTML
홈페이지
유형
제니퍼 .NET
닷넷
COM 개체 관련
스크립트
VC++
VS.NET IDE
Windows
Team Foundation Server
디버깅 기술
오류 유형
개발 환경 구성
웹
기타
Linux
Java
DDK
Math
Phone
Graphics
사물인터넷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내용
<div style='display: inline'> <h1 style='font-family: Malgun Gothic, Consolas; font-size: 20pt; color: #006699; text-align: center; font-weight: bold'>Visual Studio 2013에서 Mono 컴파일하는 방법</h1> <p> 모노(Mono) 프로젝트는 오픈 소스이기 때문에 다음의 경로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Mono open source ECMA CLI, C# and .NET implementation. ; <a target='tab' href='https://github.com/mono/mono'>https://github.com/mono/mono</a> </pre> <br /> 압축을 푼 후 "\mono-master\msvc" 폴더에 가면 "mono.sln" 파일이 있습니다. 이것은 Visual Studio 2012용으로 맞춰져 있으므로 가장 좋은 것은 2012에서 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2012가 없고 2013이 있는데, mono.sln을 Visual Studio 2013에서 로드하면 마이그레이션 여부를 묻는다는 차이만 있을 뿐 그대로 진행하면 됩니다.<br /> <br /> 만약, 마이그레이션을 하지 않고 진행하면 Visual Studio 2012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 다음과 같은 컴파일 오류를 만나게 됩니다.<br /> <br /> <div style='BACKGROUND-COLOR: #ccffcc; padding: 10px 10px 5px 10px; MARGIN: 0px 10px 10px 10px; FONT-FAMILY: Malgun Gothic, Consolas, Verdana; COLOR: #005555'> error MSB8020: The build tools for Visual Studio 2012 (Platform Toolset = 'v110') cannot be found. To build using the v110 build tools, please install Visual Studio 2012 build tools. Alternatively, you may upgrade to the current Visual Studio tools by selecting the Project menu or right-click the solution, and then selecting "Upgrade Solution...". C:\Program Files (x86)\MSBuild\Microsoft.Cpp\v4.0\V120\Microsoft.Cpp.Platform.targets<br /> </div><br /> <br /> 그럼, Visual Studio 2012를 설치하든지, 아니면 다시 수작업으로 해당 프로젝트들을 모두 2013용 툴셋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솔루션 탐색기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Upgrade VC++ Projects..."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br /> <br /> 자, 이제 빌드하면 다른 프로젝트는 모두 잘 컴파일이 되지만 "monoposixhelper"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error C1189: #error : "Mono requires WinXP SP2 or later" e:\mono\mono-master\config.h </pre> <br /> 웬일인지, monoposixhelper 프로젝트에서 _WIN32_WINNT 상수가 정의되지 않았는데요. 오류가 발생한 "e:\mono\mono-master\config.h" 파일을 열어,<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if _WIN32_WINNT < 0x0502 #error "Mono requires WinXP SP2 or later" #endif /* _WIN32_WINNT < 0x0502 */ </pre> <br /> _WIN32_WINNT 상수를 억지로 넣어줘도 여전히 컴파일 오류가 발생합니다. 왜냐하면 config.h 파일은 monoposixhelper 프로젝트가 의존하고 있는 genmdesc 프로젝트, 다시 그 프로젝트가 의존하고 있는 libmonoutils 프로젝트의 "PreBuildEvent"에 설정된 winsetup.bat 파일로부터 자동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mono-master/msvc/winsetup.bat 파일의 내용을 보면,<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echo off cd .. <span style='color: blue; font-weight: bold'>copy winconfig.h config.h</span> goto end :error echo fatal error: the VSDepenancies directory was not found in the "mono" directory echo error: you must download and unzip that file exit /b 100 goto end :ok echo OK :end exit /b 0 </pre> <br /> 결국 winconfig.h 헤더 파일이 복사되는 것 뿐인데요. 따라서 그 파일의 내용에 _WIN32_WINNT 상수를 추가해 주면 됩니다.<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span style='color: blue; font-weight: bold'>#define _WIN32_WINNT 0x0503</span> #if _WIN32_WINNT < 0x0502 #error "Mono requires WinXP SP2 or later" #endif /* _WIN32_WINNT < 0x0502 */ </pre> <br /> 그런 다음 monoposixhelper 프로젝트를 Rebuild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빌드됩니다. 빌드 결과물은 "\mono-master\msvc" 폴더의 하위에 x86 용인 Win32를 타겟으로 한 빌드의 경우 Win32 폴더로, x64 빌드는 x64 폴더로 저장됩니다.<br /> <br /> 그래도, 여타의 다른 규모 있는 오픈 소스보다는 빌드가 꽤나 간단한 편에 속하는 군요. ^^<br /> </p><br /> <br /><hr /><span style='color: Maroon'>[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span> </div>
첨부파일
스팸 방지용 인증 번호
3121
(왼쪽의 숫자를 입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