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태의 닷넷 이야기
홈 주인
모아 놓은 자료
프로그래밍
질문/답변
사용자 관리
사용자
메뉴
아티클
외부 아티클
유용한 코드
온라인 기능
MathJax 입력기
최근 덧글
[정성태] Detecting blocking calls using asyn...
[정성태] 아쉽게도, 커뮤니티는 아니고 개인 블로그입니다. ^^
[정성태] 질문이 잘 이해가 안 됩니다. 우선, 해당 소스코드에서 ILis...
[양승조
] var대신 dinamic으로 선언해서 해결은 했습니다. 맞는 해...
[양승조
] 또 막혔습니다. ㅠㅠ var list = props[i].Ge...
[양승조
] 아. 감사합니다. 어제는 안됐던것 같은데....정신을 차려야겠네...
[정성태] "props[i].GetValue(props[i])" 코드에서 ...
[정성태] 저렇게 조각 코드 말고, 실제로 재현이 되는 예제 프로젝트를 압...
[정성태] Modules 창(Ctrl+Shift+U)을 띄워서, 해당 Op...
[정성태] 만드실 수 있습니다. 단지, Unity 엔진 내의 스크립트와 W...
글쓰기
제목
이름
암호
전자우편
HTML
홈페이지
유형
닷넷
.NET 3.0
.NET 3.5
.NET 4.0
VC++
개발 환경 구성
제품 소개
VS.NET IDE
Vista
Windows 7
Windows 8
Windows 서버
Team Foundation Server
IIS
디버깅 기술
Win32
64비트
오피스
웹
기타
Phone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내용
Everything You Need To Know To Start Programming 64-Bit Windows Systems ; http://www.sysnet.pe.kr/Default.aspx?mode=2&sub=5&pageno=0&detail=1&wid=36 위에 공개한 MSDN 토픽에 대한 한글 PPT 파일을 보신 분들은 x64 에서는 Call, JMP 등의 주소 offset 값으로 64bit 영역을 자유롭게 지정하기 위한 8byte 값이 아닌 여전히 4byte 변위값이 쓰인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실제로 이에 대해서 C 코드와 Assembly 코드를 함께 살펴보면서 파헤친 토픽이 아래의 것들입니다. "Hello, world!" - The Details - Part 1 ; http://blogs.msdn.com/mlacey/archive/2006/07/21/674099.aspx "Hello, world!" - The Details - Part 2 ; http://blogs.msdn.com/mlacey/archive/2006/07/26/679659.aspx 아마도, 기존 코드와의 호환을 위해 이렇게 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32bit 변위값을 사용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은 단 하나입니다. 즉, 호출되는 측의 코드가 JMP, CALL 을 하는 명령어 위치에서 +/- 2GB 내에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뭐^^ 솔직히 이런 부분들은 compiler 개발자가 고민해야 할 사항이긴 하지만, 그래도 x64 에서 Disassembly 창으로 디버깅을 해야 할 상황이라면 이쯤은 알아두셔야 겠지요. ^^
첨부파일
스팸 방지용 인증 번호
1770
(왼쪽의 숫자를 입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