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C# 딕셔너리 생성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5928
글쓴 사람
김이현
홈페이지
첨부 파일
 

안녕하세요. C#에서 딕셔너리를 만드는 데 모르는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만들고 싶은 건 문자열을 키로 가지고 리스트를 값으로 가지는 딕셔너리입니다.

아마 아래와 같이 정의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static Dictionary<string, List<String>> dic_list = new Dictionary<string, List<String>>();

질문1) 만약 이 dic_list 딕셔너리에 추가되는 문자열이 너무 길다면, 리스트 크기를 CLR 내부에서 조정해 주는 루틴이 실행되고, 퍼포먼스에 부하가 생기나요?

질문2) 추가되는 아이템의 수는 거의 한 리스트 당 대략 100만 개 정도이고,

만약 추가되는 아이템(문자열 200byte)의 길이를 알고 있을 때, 이 길이를 아래와 같이 미리 지정해 주면 성능에 이점이 있을까요?

static Dictionary<string, List<String>> dic_list = new Dictionary<string, List<String>>(200);

그리고 이 방법이 리스트 아이템의 수가 아니라, 추가될 문자열의 크기를 지정해 주는 게 맞나요?


궁극적으로는 실시간으로 전송되는 대량의 시계열 자료를 가능한한 부하없이 받아서 저장(append)하려는 것이 목적입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69973/when-should-i-use-a-list-vs-a-linkedlist/29263914#29263914

이곳을 참고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자료 구조 중에서는 LIST가 가장 알맞을 것 같은데, 혹시 작가님께서는 다르게 조언해 주실 부분이 있으실까요?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3/2019]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05-03 09시30분
1) 아래의 글을 보면,

C# - int []와 object []의 차이로 이해하는 제네릭의 필요성
; http://www.sysnet.pe.kr/2/0/11805

개별 문자열의 크기와 List의 크기는 관계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2) Dictionary의 생성자에 지정한 200은 Dictionary의 요소 수를 확보하는 것일뿐 문자열의 크기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정성태

NoWriterDateCnt.TitleFi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