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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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 Core 3.0 환경에서 WPF 프로젝트에 Win2D (WinRT용 Direct2D Wrapper)라는 2D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올렸습니다. 그런데 그래픽 품질이 UWP에서랑은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https://github.com/pcfulife/win2dtestimage/raw/master/Win2DTestImages.zip

1280x720 해상도에 144 DPI라서 x1.5를 하여 1920x1080으로 렌더링 됩니다. 1920x1080 96 DPI로 하지 않은 이유는 좌표 기준을 720p로 잡고 싶어서 그랬습니다. 아무튼 이런 상태에서 화면 크기를 그나마 늘리면 WPF의 화질 저하는 완화되는데 화면 크기가 작으면 화질이 좀 많이 열화됩니다.

Win2D의 CanvasDrawingSession.Antialiasing 속성을 Antialiased로 주어도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같은 코드로 UWP 에선 정상인걸로 봐선 XAML Islands의 문제같은데 정말 혹시나해서 WindowsXamlHost 컨트롤에 RenderOptions.BitmapScalingMode="Fant"로 해도 변화는 없었습니다. (사실 별도의 Window이므로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어쩌면 WindowsXamlHost가 아니라 HwndHost의 문제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어떻게 하면 WPF Win2D의 품질을 UWP 수준으로 회복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첨부한 예제 프로젝트는 .NET Core 3.0.100-rc2-014198 SDK와 윈도우10 버전 1903에서 빌드할 수 있습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9/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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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9 08시28분
관련해서 저도 시행착오가 없어 답변드릴만한 내용이 없습니다. 혹시 나중에라도 해결하시거든 공유 부탁드립니다. ^^
정성태
2019-09-10 01시01분
[WPF] 넵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u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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