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C#에서 구조체는 상속이 불가능 하다고 배웠습니다. 그런데 Object 클래스로 어떻게 캐스팅이 가능한 건가요? 모든 객체는 Object에서 파생된다고 설명은 나와 있지만 구조체는 상속이 불가능한데 어떻게 파생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int i = 1; object o = i; // 구조체 int는 상속이 불가능한데 내부적으로 어떻가능한 것인지..? [다음 글] 교재 689, 690쪽(async/await) 질문입니다.[이전 글] 32bit dll 을 64bit dll 화 [최초 등록일: 5/8/2022] [최종 수정일: 5/9/2022]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2-05-09 02시03분 struct(구조체)는 상속이 불가능하지만 구조체는 암시적으로 System.ValueType을 상속받고, 다시 그것은 System.Object를 상속받기 때문에 object로의 형변환이 가능합니다.문제는, 구조체의 경우 값 형식이고 object의 경우에는 참조 형식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object o = i"는 상속으로 인한 형변환에 대해서는 자연스럽지만, 값/참조 형식에서의 변환이 자연스럽지 않다는 문제가 있습니다.그래서, 닷넷은 이런 경우 박싱/언박싱 작업을 합니다. 값 형식인 i가 참조 형식인 o로 대입이 되면, GC 힙 메모리에 i를 복사해 버리는 박싱 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다시 그것을 "int j = (int)o;"라고 값을 빼오는 작업을 하면, GC 힙 메모리에 있던 i 값을 스택의 j 영역으로 복사하는 언박싱 작업을 합니다.혹시 제 책을 가지고 계시다면 "5.4.2.1 박싱/언박싱" 절을 참고하세요. 정성태 NoWriterDateCnt.TitleFi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