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event 사용 시 두 표현의 차이점이 있을까요?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9715
글쓴 사람
랄랄라
홈페이지
첨부 파일
 

- 아래는 server의 session.cs 코드입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Net.Sockets;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

namespace ServerCore
{
    class Session
    {
        Socket _socket;
        int _disconnected = 0;
        public void Start(Socket socket)
        {
            _socket = socket;

            SocketAsyncEventArgs recvArgs = new SocketAsyncEventArgs();
            recvArgs.Completed += new EventHandler<SocketAsyncEventArgs>(OnRecvCompleted);
            //userTocken으로 추가적인 정보를 아무거나넘겨줄 수 있다(object를 받기 때문)
            recvArgs.SetBuffer(new byte[1024],0,1024);
            RegisterRecv(recvArgs);
        }

        public void Send(byte[] sendBuff)
        {
            _socket.Send(sendBuff);
        }

        public void Disconnect()
        {
            if(Interlocked.Exchange(ref _disconnected, 1) == 1)
            {
                return;
            }
            _socket.Shutdown(SocketShutdown.Both);
            //쫓아낸다
            _socket.Close();
        }



        #region 네트워크 통신
        void RegisterRecv(SocketAsyncEventArgs args)
        {
            args.AcceptSocket = null;

            bool pending = _socket.ReceiveAsync(args);

            //바로 성공했으면
            if(pending == false)
            {
                OnRecvCompleted(null, args);
            }
        }


        
        void OnRecvCompleted(object obj, SocketAsyncEventArgs args)
        {

            //BytesTransferred == 몇바이트 받았는지
            if (args.BytesTransferred > 0 && args.SocketError == SocketError.Success)
            {

                try
                {
                    string recvData = Encoding.UTF8.GetString(args.Buffer, args.Offset, args.BytesTransferred);
                    Console.WriteLine($"[from client] : {recvData}");
                    RegisterRecv(args);
                }
                catch (Exception e)
                {
                    Console.WriteLine($"onrecvcompleted failed {e}");
                }



            }
            else
            {
                Disconnect();
            }

        }
        #endregion


    }
}





여기서,
recvArgs.Completed += new EventHandler<SocketAsyncEventArgs>(OnRecvCompleted);

recvArgs.Completed += OnRecvCompleted;
로 바꾸어도 아무런 차이점이 없는 것 맞을까요?
내부적으로 돌아가는게 다르다던가, 아니면 new를 써서 뭔가 메모리적으로나 컴파일러가 일 할때 달라진다거나.. 그런게 있을까요?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2023]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3-03-01 01시33분
차이점이 없습니다. 후자로 해도 결국 전자와 같은 코드로 바뀌어 컴파일됩니다.
정성태

NoWriterDateCnt.TitleFi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