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태의 닷넷 이야기
홈 주인
모아 놓은 자료
프로그래밍
질문/답변
사용자 관리
사용자
메뉴
아티클
외부 아티클
유용한 코드
온라인 기능
MathJax 입력기
최근 덧글
[정성태] 아쉽게도, 커뮤니티는 아니고 개인 블로그입니다. ^^
[정성태] 질문이 잘 이해가 안 됩니다. 우선, 해당 소스코드에서 ILis...
[양승조
] var대신 dinamic으로 선언해서 해결은 했습니다. 맞는 해...
[양승조
] 또 막혔습니다. ㅠㅠ var list = props[i].Ge...
[양승조
] 아. 감사합니다. 어제는 안됐던것 같은데....정신을 차려야겠네...
[정성태] "props[i].GetValue(props[i])" 코드에서 ...
[정성태] 저렇게 조각 코드 말고, 실제로 재현이 되는 예제 프로젝트를 압...
[정성태] Modules 창(Ctrl+Shift+U)을 띄워서, 해당 Op...
[정성태] 만드실 수 있습니다. 단지, Unity 엔진 내의 스크립트와 W...
[공진영] 안녕하세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현재 제가 wpf로 관제 모...
글쓰기
제목
이름
암호
전자우편
HTML
홈페이지
유형
제니퍼 .NET
닷넷
COM 개체 관련
스크립트
VC++
VS.NET IDE
Windows
Team Foundation Server
디버깅 기술
오류 유형
개발 환경 구성
웹
기타
Linux
Java
DDK
Math
Phone
Graphics
사물인터넷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내용
<div style='display: inline'> <h1 style='font-family: Malgun Gothic, Consolas; font-size: 20pt; color: #006699; text-align: center; font-weight: bold'>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h1> <p> 아래와 같은 소식을 접했습니다.<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Visual Studio 2017 15.8 C# DLL 소스 탐색 기능 ; <a target='tab' href='http://www.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_Talkdev&no=5035'>http://www.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_Talkdev&no=5035</a> </pre> <br /> 널리 널리 알리고 싶어 이렇게 제 블로그에 다시 옮겨 봅니다. ^^<br /> <br /> 간단하게 "Tools" / "Options..." 메뉴의 "Text Editor" / "C#" / "Advanced"에서 "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experimental)" 기능을 켜면 동작하는데, 방식은 기존 .NET Reflector와 같은 유형의 디컴파일러들처럼 DLL을 역어셈블해 보여주는 것입니다.<br /> <br /> 이 옵션을 켠 이후로, 예를 들어 다음의 소스 코드에서 SerializeObject 메서드에 커서를 둔 후 F12 키를 누르면 (또는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나오는 메뉴의 "Go To Definition"을 선택하면),<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Newtonsoft.Json.JsonConvert.SerializeObject("test"); </pre> <br /> JsonConvert 창이 열리며 JsonConvert 타입의 역어셈블 코드와 함께 SerializeObject 메서드의 위치로 이동합니다.<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region Assembly Newtonsoft.Json, Version=11.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30ad4fe6b2a6aeed // D:\ConsoleApp1\packages\Newtonsoft.Json.11.0.2\lib\net45\Newtonsoft.Json.dll // Decompiled with ICSharpCode.Decompiler 3.1.0.3652 #endregion ...[생략]... public static string SerializeObject(object value) { return SerializeObject(value, (Type)null, (JsonSerializerSettings)null); } ...[생략]... </pre> <br /> 참고로 처음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묻는 창이 뜨긴 하지만,<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IMPORTANT: Visual Studio includes decompiling functionality (“Decompiler”) that enables reproducing source code from binary code. By accessing and using the Decompiler, you agree to the Visual Studio license terms and the terms for the Decompiler below. If you do not agree with these combined terms, do not access or use the Decompiler. You acknowledge that binary code and source code might be protected by copyright and trademark laws. Before using the Decompiler on any binary code, you need to first: (i) confirm that the license terms governing your use of the binary code do not contain a provision which prohibits you from decompiling the software; or (ii) obtain permission to decompile the binary code from the owner of the software. Your use of the Decompiler is optional. Microsoft is not responsible and disclaims all liability for your use of the Decompiler that violates any laws or any software license terms which prohibit decompiling of the software. I agree to all of the foregoing: </pre> <br /> Yes를 누르고 넘어가면 됩니다. ^^<br /> <br /> <hr style='width: 50%' /><br /> <br /> 그러니까 이제부터는 저 기능을 위해 별도의 플러그인(예: .NET Reflector)를 설치할 필요는 없어졌습니다. 단지, 해당 도구들은 PDB까지도 DLL로부터 역어셈블한 소스 코드의 위치에 맞게 생성을 해두기 때문에 소스 코드 레벨의 디버깅까지 제공하는 무시 못 할 장점을 제공합니다.<br /> <br /> 마지막으로 시간 있으시면 아래의 글도 한 번씩 읽어보시는 것도. ^^<br /> <br /> <pre style='margin: 10px 0px 10px 10px; padding: 10px 0px 10px 10px; background-color: #fbedbb; overflow: auto; font-family: Consolas, Verdana;' >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 <a target='tab' href='http://www.sysnet.pe.kr/2/0/11630'>http://www.sysnet.pe.kr/2/0/11630</a> .NET Reflector를 이용한 "소스 코드가 없는" 어셈블리 디버깅 ; <a target='tab' href='http://www.sysnet.pe.kr/2/0/1201'>http://www.sysnet.pe.kr/2/0/1201</a> TFS Team Build + Source Server = 소스 코드 디버깅 ; <a target='tab' href='http://www.sysnet.pe.kr/2/0/600'>http://www.sysnet.pe.kr/2/0/600</a> Visual Studio 2010 - .NET Framework 소스 코드 디버깅 - 두 번째 이야기 ; <a target='tab' href='http://www.sysnet.pe.kr/2/0/1243'>http://www.sysnet.pe.kr/2/0/1243</a> 소스 코드가 없는 닷넷 어셈블리를 디버깅할 때 지역 변숫값을 확인하는 방법 ; <a target='tab' href='http://www.sysnet.pe.kr/2/0/11036'>http://www.sysnet.pe.kr/2/0/11036</a> </pre> </p> <br /><hr /><span style='color: Maroon'>[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span> </div>
첨부파일
스팸 방지용 인증 번호
9496
(왼쪽의 숫자를 입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