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9개 있습니다.) GeoGebra 기하 (7) - 각의 이등분 지오지브라 수학 앱을 이용해,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 ; https://www.sysnet.pe.kr/2/0/11568 임의의 각을 이등분해 볼텐데요, 간단하게 다음의 작도에서 시작해 보겠습니다. 점 A를 기준으로 Compass를 이용해 임의의 크기로 원을 그려주고, 그 교점을 E, F로 선택합니다. 이제 각각의 교점 E, F끼리 같은 반지름을 갖는 원을 그려 주고, 그렇게 해서 생긴 원 2개의 교점을 다음과 같이 G로 선택합니다. (물론, 점 A 근처에 있는 교점을 선택해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Ray 도구를 이용해 점 A와 점 G를 연결하고 Show / Hide Object 도구로 정리해 주면 다음과 같이 각을 이등분한 선을 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등분 되었는지, "Measure"의 Angle 도구를 사용해 각 EAG와 각 GAF를 측정해 보세요. ^^ 이번에도 각의 이등분하는 방법을 이렇게 알았으니, 다음부터는 동일한 작업을 반복하지 말고 "Construct"의 "Angle Bisector" 도구를 이용하면 위의 작업을 한방에 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은 위의 작도를 담은 ggb 파일입니다.) Basic Tools Move Point Segment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Edit Show / Hide Label Show / Hide Object Construct Midpoint or Center Perpendicular Line Perpendicular Bisector Parallel Line *Angle Bisector Measure Angle Distance or Length Lines Segment Segment with Given Length Ray Circles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Compas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Math: 31. GeoGebra 기하 (8) - 호(Arc)의 이등분[이전 글] Math: 29. GeoGebra 기하 (6) - 대수의 4칙 연산 [연관 글] Math: 23.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Math: 31. GeoGebra 기하 (8) - 호(Arc)의 이등분Math: 32. GeoGebra 기하 (9) - 임의의 선분을 한 변으로 갖는 정삼각형Math: 33. GeoGebra 기하 (10) - 직각의 3등분Math: 34. GeoGebra 기하 (11) - 3대 작도 불능 문제의 하나인 임의 각의 3등분Math: 35. GeoGebra 기하 (12) -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하는 원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 [최초 등록일: 7/3/2018] [최종 수정일: 7/3/2018]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6정성태4/24/202498닷넷: 2247. C# - tensorflow 연동 (MNIST 예제)113605정성태4/23/2024329닷넷: 2246. C# - Python.NET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113604정성태4/22/2024351오류 유형: 901. Visual Studio - Unable to set the next statement. Set next statement cannot be used in '[Exception]' call stack frames.13603정성태4/21/2024612닷넷: 2245. C# - IronPython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113602정성태4/20/2024798닷넷: 2244. C# - PCM 오디오 데이터를 연속(Streaming) 재생 (Windows Multimedia)113601정성태4/19/2024838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113600정성태4/18/2024848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13599정성태4/17/2024862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113598정성태4/16/2024884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213597정성태4/15/2024868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113596정성태4/14/20241052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113595정성태4/13/20241050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113594정성태4/12/20241068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113593정성태4/8/20241079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13592정성태4/2/20241218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13591정성태4/2/20241196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113590정성태3/31/20241078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13589정성태3/29/20241150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113588정성태3/28/20241263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 [2]113587정성태3/27/20241168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13586정성태3/27/20241329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13585정성태3/26/20241112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13584정성태3/26/20241063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113583정성태3/25/20241302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13582정성태3/19/20241559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