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Azure Devops - 파이프라인 실행 시 빌드 이벤트를 생략하는 방법

csproj에 빌드 이벤트를 설정한 경우, 대개는 개발자 PC에서 빌드하는 경우에만 실행하고 싶을 것입니다. 즉, Azure Devops 같은 환경에서는 빌드 이벤트 실행을 생략하고 싶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환경 변수를 이용하면 됩니다.

따라서 azure-pipelines.yml에 현재 Azure 환경에서 빌드 중이라는 플래그 변수로써 환경 변수를 아무거나 하나 등록해 두고,

trigger:
- main

pool:
  vmImage: 'windows-latest'

variables:
  solution: '**/*.sln'
  buildPlatform: 'Any CPU'
  buildConfiguration: 'Release'
  azureDevopsBuild: true

...[생략]...

csproj 파일 내의 빌드 이벤트에는 저 조건을 이용해 빌드 포함 여부를 결정하면 됩니다.

...[생략]...

  <PropertyGroup Condition=" '$(azureDevopsBuild)' == '' " >
    <PostBuildEvent>
SET PSTargetName=$(TargetName)
SET PSTargetDir=$(TargetDir)

PowerShell -NoProfile -ExecutionPolicy unrestricted -file $(SolutionDir)makezip.ps1

robocopy $(TargetDir) $(SolutionDir)Binaries *.zip

exit 0
</PostBuildEvent>
  </PropertyGroup>

...[생략]...

저런 식으로 PropertyGroup에 설정해 주면 로컬에서 빌드 시에는 azureDevopsBuild 환경 변수가 없으므로 정상적으로 PostBuildEvent가 실행되지만, Azure Devops의 파이프라인에서 빌드 시에는 PostBuildEvent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1/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2정성태4/20/2024218닷넷: 2244. C# - PCM 오디오 데이터를 연속(Streaming) 재생 (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601정성태4/19/2024252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파일 다운로드1
13600정성태4/18/2024298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389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413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2
13597정성태4/15/2024480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832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965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029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051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209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3591정성태4/2/20241169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073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143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197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157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304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096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050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158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421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589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3580정성태3/15/20241138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파일 다운로드1
13579정성태3/13/20241494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
13578정성태3/11/20241631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파일 다운로드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