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C++ - SYSTEMTIME 값 기준으로 특정 시간이 지났는지를 판단하는 함수

C#으로 구현하면 이런 식인데,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ateTime old = DateTime.Now;
    Thread.Sleep(1000);

    if ((DateTime.Now - old).TotalMilliseconds > 1000)
    {
        Console.Write("Hello");
    }

    Console.WriteLine("World!");
}

Windows 환경의 C/C++에서 SYSTEMTIME으로 저 작업을 하려니 코드가 좀 복잡해지는데, ^^ 제 경우에는 stackoverflow의 어느 코드인가를 참고해서 다음과 같이 만들어봤습니다.

bool IsElapsedTime(SYSTEMTIME* oldTime, SYSTEMTIME* currentTime, ULONGLONG milliSeconds)
{
    union TimeUnit {
        ULARGE_INTEGER li;
        FILETIME       ft;
    };

    TimeUnit oldUnit, newUnit;

    SystemTimeToFileTime(oldTime, &oldUnit.ft);
    SystemTimeToFileTime(currentTime, &newUnit.ft);

    // Add in the seconds
    oldUnit.li.QuadPart += (milliSeconds * 10000); // 1 milli == 1000000 nano
                                                   // 1 milli == 10000 * 100 nano

    return oldUnit.li.QuadPart <= newUnit.li.QuadPart;
}

SYSTEMTIME을 FileTime으로 바꾸면,

SYSTEMTIME structure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win32/api/minwinbase/ns-minwinbase-systemtime

FILETIME structure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win32/api/minwinbase/ns-minwinbase-filetime

QuadPart에 1이 있는 경우 그 값이 100 나노초가 되므로 밀리 초를 나타내기 위해 10,000을 곱하는 식으로 해결하면 됩니다.

어쨌든 사용법은, 요런 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if (DateTimeExtension::IsElapsedTime(&oldTime, &currentTime, 500) == true)
{
    // 500ms 지난 후 해야 할 작업 수행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7/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573정성태3/5/20241558닷넷: 2225. Windbg - dumasync로 분석하는 async/await 호출
13572정성태3/4/20241633닷넷: 2224. C# - WPF의 Dispatcher Queue로 알아보는 await 호출의 hang 현상파일 다운로드1
13571정성태3/1/20241598닷넷: 2223. C# - await 호출과 WPF의 Dispatcher Queue 동작 확인파일 다운로드1
13570정성태2/29/20241622닷넷: 2222. C# - WPF의 Dispatcher Queue 동작 확인파일 다운로드1
13569정성태2/28/20241537닷넷: 2221. C# - LoadContext, LoadFromContext 그리고 GAC파일 다운로드1
13568정성태2/27/20241601닷넷: 2220. C# - .NET Framework 프로세스의 LoaderOptimization 설정을 확인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67정성태2/27/20241613오류 유형: 898. .NET Framework 3.5 이하에서 mscoree.tlb 참조 시 System.BadImageFormatException파일 다운로드1
13566정성태2/27/20241626오류 유형: 897. Windows 7 SDK 설치 시 ".NET Development" 옵션이 비활성으로 선택이 안 되는 경우
13565정성태2/23/20241464닷넷: 2219. .NET CLR2 보안 모델에서의 개별 System.Security.Permissions 제어
13564정성태2/22/20241608Windows: 259. Hyper-V Generation 1 유형의 VM을 Generation 2 유형으로 바꾸는 방법
13563정성태2/21/20241625디버깅 기술: 196. windbg - async/await 비동기인 경우 메모리 덤프 분석의 어려움
13562정성태2/21/20241628오류 유형: 896. ASP.NET - .NET Framework 기본 예제에서 System.Web에 대한 System.IO.FileNotFoundException 예외 발생
13561정성태2/20/20241739닷넷: 2218. C# - (예를 들어, Socket) 비동기 I/O에 대한 await 호출 시 CancellationToken을 이용한 취소파일 다운로드1
13560정성태2/19/20241743디버깅 기술: 195. windbg 분석 사례 - Semaphore 잠금으로 인한 Hang 현상 (닷넷)
13559정성태2/19/20242620오류 유형: 895. ASP.NET - System.Security.SecurityException: 'Requested registry access is not allowed.'
13558정성태2/18/20241802닷넷: 2217. C# - 최댓값이 1인 SemaphoreSlim 보다 Mutex 또는 lock(obj)를 선택하는 것이 나은 이유
13557정성태2/18/20241569Windows: 258. Task Scheduler의 Author 속성 값을 변경하는 방법
13556정성태2/17/20241634Windows: 257. Windows - Symbolic (hard/soft) Link 및 Junction 차이점
13555정성태2/15/20241943닷넷: 2216. C# - SemaphoreSlim 사용 시 주의점
13554정성태2/15/20241704VS.NET IDE: 189. Visual Studio - 닷넷 소스코드 디컴파일 찾기가 안 될 때
13553정성태2/14/20241726닷넷: 2215. windbg - thin/fat lock 없이 동작하는 Monitor.Wait + Pulse
13552정성태2/13/20241680닷넷: 2214. windbg - Monitor.Enter의 thin lock과 fat lock
13551정성태2/12/20242010닷넷: 2213. ASP.NET/Core 웹 응용 프로그램 - 2차 스레드의 예외로 인한 비정상 종료
13550정성태2/11/20242101Windows: 256. C# - Server socket이 닫히면 Accept 시켰던 자식 소켓이 닫힐까요?
13549정성태2/3/20242473개발 환경 구성: 706. C# - 컨테이너에서 실행하기 위한 (소켓) 콘솔 프로젝트 구성
13548정성태2/1/20242300개발 환경 구성: 705. "Docker Desktop for Windows" - ASP.NET Core 응용 프로그램의 소켓 주소 바인딩(IPv4/IPv6 loopback, Any)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