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message NETSDK1057: You are using a preview version of .NET Core" 빌드 경고 없애는 방법

.NET Core 3.0 preview 설치 후,

.NET Core 3.0 preview 5를 이용해 Windows Forms/WPF 응용 프로그램 개발
; https://www.sysnet.pe.kr/2/0/11937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기존의 .NET Core 2.x 프로젝트를 빌드 시 다음과 같은 경고가 발생합니다.

1>c:\program files\dotnet\sdk\3.0.100-preview5-011568\Sdks\Microsoft.NET.Sdk\targets\Microsoft.NET.RuntimeIdentifierInference.targets(157,5): message NETSDK1057: You are using a preview version of .NET Core. See: https://aka.ms/dotnet-core-preview

물론 그냥 무시해도 되는데 ^^; 그래도 은근 거슬립니다.




이런 현상을 설명할 수 있는 규칙은 다음의 문서에 나옵니다.

Select the .NET Core version to use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ore/versions/selection

The process for selecting an SDK version is:

1. dotnet searches for a global.json file iteratively reverse-navigating the path upward from the current working directory.
2. dotnet uses the SDK specified in the first global.json found.
3. dotnet uses the latest installed SDK if no global.json is found.


문제는, 3번의 규칙을 피하기 위해 global.json을 프로젝트 수준에서 포함시켜도 저 경고는 없어지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그래도 다행히 검색해 보면,

how to remove message "You are working with a preview version of the .NET Core SDK"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0423404/how-to-remove-message-you-are-working-with-a-preview-version-of-the-net-core-s

프로젝트 자체에서 제공하는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

<PropertyGroup>
   <SuppressNETCoreSdkPreviewMessage>true</SuppressNETCoreSdkPreviewMessage>
</PropertyGroup>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9/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710정성태8/8/20249766닷넷: 2294. C# 13 - (6) iterator 또는 비동기 메서드에서 ref와 unsafe 사용을 부분적으로 허용파일 다운로드1
13709정성태8/7/20249014닷넷: 2293. C# - safe/unsafe 문맥에 대한 C# 13의 (하위 호환을 깨는) 변화파일 다운로드1
13708정성태8/7/20249299개발 환경 구성: 719. ffmpeg / YoutubeExplode - mp4 동영상 파일로부터 Audio 파일 추출
13707정성태8/6/20249224닷넷: 2292. C# - 자식 프로세스의 출력이 4,096보다 많은 경우 Process.WaitForExit 호출 시 hang 현상파일 다운로드1
13706정성태8/5/20248928개발 환경 구성: 718. Hyper-V - 리눅스 VM에 새로운 디스크 추가
13705정성태8/4/20249158닷넷: 2291. C# 13 - (5) params 인자 타입으로 컬렉션 허용 [2]파일 다운로드1
13704정성태8/2/202410019닷넷: 2290. C# - 간이 dotnet-dump 프로그램 만들기파일 다운로드1
13703정성태8/1/20248455닷넷: 2289. "dotnet-dump ps" 명령어가 닷넷 프로세스를 찾는 방법
13702정성태7/31/20249472닷넷: 2288. Collection 식을 지원하는 사용자 정의 타입을 CollectionBuilder 특성으로 성능 보완파일 다운로드1
13701정성태7/30/20249835닷넷: 2287. C# 13 - (4) Indexer를 이용한 개체 초기화 구문에서 System.Index 연산자 허용파일 다운로드1
13700정성태7/29/20249791디버깅 기술: 200. DLL Export/Import의 Hint 의미
13699정성태7/27/20249923닷넷: 2286. C# 13 - (3) Monitor를 대체할 Lock 타입파일 다운로드1
13698정성태7/27/20249661닷넷: 2285. C# - async 메서드에서의 System.Threading.Lock 잠금 처리파일 다운로드1
13697정성태7/26/20248850닷넷: 2284. C# - async 메서드에서의 lock/Monitor.Enter/Exit 잠금 처리파일 다운로드1
13696정성태7/26/20248638오류 유형: 920. dotnet publish - error NETSDK1047: Assets file '...\obj\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
13695정성태7/25/20248944닷넷: 2283. C# - Lock / Wait 상태에서도 STA COM 메서드 호출 처리파일 다운로드1
13694정성태7/25/20249133닷넷: 2282. C# - ASP.NET Core Web App의 Request 용량 상한값 (Kestrel, IIS)
13693정성태7/24/20248330개발 환경 구성: 717. Visual Studio - C# 프로젝트에서 레지스트리에 등록하지 않은 COM 개체 참조 및 사용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692정성태7/24/20249570디버깅 기술: 199. Windbg - 리눅스에서 뜬 닷넷 응용 프로그램 덤프 파일에 포함된 DLL의 Export Directory 탐색
13691정성태7/23/20248502디버깅 기술: 198. Windbg - 스레드의 Win32 Message Queue 정보 조회
13690정성태7/23/20247947오류 유형: 919. Visual C++ 리눅스 프로젝트 - error : ‘u8’ was not declared in this scope
13689정성태7/22/202410417디버깅 기술: 197. Windbg - PE 포맷의 Export Directory 탐색
13688정성태7/21/20248714닷넷: 2281. C# - Lock / Wait 상태에서도 일부 Win32 메시지 처리파일 다운로드1
13687정성태7/19/20249663닷넷: 2280. C# - PostThreadMessage로 보낸 메시지를 Windows Forms에서 수신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686정성태7/19/20249294오류 유형: 918. Visual Studio - ATL Simple Object 추가 시 error C2065: 'IDR_...': undeclared identifier
13685정성태7/19/20249016스크립트: 66. Windows 디렉터리 경로를 WSL의 /mnt 포맷으로 구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