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작성한 프로그램을 빌드하는 가장 쉬운 방법

이 글은, Visual Studio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단지 웹 상에 공개되어 있는 소스 코드로부터 EXE 실행 파일만 빌드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우선, EXE를 만들기 위해 비주얼 스튜디오가 필요합니다. Community 버전은 무료이기 때문에 이것을 다운로드해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Visual Studio IDE 다운로드
; https://visualstudio.microsoft.com/ko/vs/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Visual Studio를 실행하지 말고, 그냥 '시작' 메뉴로부터 "Developer Command Prompt for VS 2017"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명령행 창이 뜹니다.

how_to_build_with_vs_1.png

이제 자신이 생성하려는 EXE 파일에 대한 소스 코드를 담은 경로로 이동해야 합니다. 가령 압축을 풀어서 나온 디렉터리가 "c:\temp"인 경우, 다음과 같이 이동하면 됩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Community> cd /d c:\temp

소스 코드가 담긴 디렉터리를 보면 확장자가 ".sln"인 것을 찾습니다. 만약 그 파일이 "c:\temp\src" 폴더에 있다면 역시 그 폴더로 이동합니다.

c:\temp> cd c:\temp\src

마지막입니다. 이제 다음과 같이 "msbuild"라는 명령만 내려주면 .sln 파일에 담긴 모든 프로젝트를 자동으로 빌드하고 EXE를 생성할 것입니다.

c:\temp\src> msbuild

EXE는 보통 /bin/Debug나 /bin/Release 폴더 하위에 생성되므로 그러한 폴더 구조를 가진 하위 디렉터리를 찾아보면 됩니다. 주의할 것은, EXE 생성 폴더는 개발자가 마음대로 지정 가능하기 때문에 그런 폴더에 EXE가 없다면 다른 폴더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만약, msbuild로 명령을 내렸는데 "빨간색"의 오류 문장이 보인다면? 물론 본인의 열정으로 웹 검색을 해가며 해결할 수는 있겠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사용자 입장에서 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이때는 그냥 속 편하게 주위의 아는 지인을 통해 개발자가 있다면 그분의 도움을 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8/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298정성태3/27/20233682Windows: 236. Win32 - MessageBeep 소리가 안 들린다면?
13297정성태3/26/20234357Windows: 235. Win32 - Code Modal과 UI Modal
13296정성태3/25/20233693Windows: 234. IsDialogMessage와 협업하는 WM_GETDLGCODE Win32 메시지 [1]파일 다운로드1
13295정성태3/24/20233963Windows: 233. Win32 - modeless 대화창을 modal처럼 동작하게 만드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94정성태3/22/20234135.NET Framework: 2105. LargeAddressAware 옵션이 적용된 닷넷 32비트 프로세스의 가용 메모리 - 두 번째
13293정성태3/22/20234203오류 유형: 853. dumpbin - warning LNK4048: Invalid format file; ignored
13292정성태3/21/20234330Windows: 232. C/C++ - 일반 창에도 사용 가능한 IsDialogMessage파일 다운로드1
13291정성태3/20/20234742.NET Framework: 2104. C# Windows Forms - WndProc 재정의와 IMessageFilter 사용 시의 차이점
13290정성태3/19/20234246.NET Framework: 2103. C# -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FindText 대화창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3289정성태3/18/20233439Windows: 231.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자식 윈도우를 생성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8정성태3/17/20233553Windows: 230. Win32 - 대화창의 DLU 단위를 pixel로 변경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7정성태3/16/20233708Windows: 229.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윈도우를 직접 띄우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6정성태3/15/20234165Windows: 228. Win32 - 리소스에 포함된 대화창 Template의 2진 코드 해석 방법
13285정성태3/14/20233757Windows: 227. Win32 C/C++ - Dialog Procedure를 재정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4정성태3/13/20233955Windows: 226. Win32 C/C++ - Dialog에서 값을 반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3정성태3/12/20233496오류 유형: 852. 파이썬 - TypeError: coercing to Unicode: need string or buffer, NoneType found
13282정성태3/12/20233820Linux: 58. WSL - nohup 옵션이 필요한 경우
13281정성태3/12/20233727Windows: 225. 윈도우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넓게 퍼지는 경우 [2]
13280정성태3/9/20234495개발 환경 구성: 670. WSL 2에서 호스팅 중인 TCP 서버를 외부에서 접근하는 방법
13279정성태3/9/20234046오류 유형: 851. 파이썬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_cffi_backend'
13278정성태3/8/20234016개발 환경 구성: 669. WSL 2의 (init이 아닌) systemd 지원 [1]
13277정성태3/6/20234659개발 환경 구성: 668. 코드 사인용 인증서 신청 및 적용 방법(예: Digicert)
13276정성태3/5/20234337.NET Framework: 2102. C# 11 - ref struct/ref field를 위해 새롭게 도입된 scoped 예약어
13275정성태3/3/20234693.NET Framework: 2101. C# 11의 ref 필드 설명
13274정성태3/2/20234276.NET Framework: 2100. C# - ref 필드로 ref struct 타입을 허용하지 않는 이유
13273정성태2/28/20233973.NET Framework: 2099. C# - 관리 포인터로서의 ref 예약어 의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