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홈페이지
첨부 파일
 

C/C++ - SYSTEMTIME 값 기준으로 특정 시간이 지났는지를 판단하는 함수

C#으로 구현하면 이런 식인데,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ateTime old = DateTime.Now;
    Thread.Sleep(1000);

    if ((DateTime.Now - old).TotalMilliseconds > 1000)
    {
        Console.Write("Hello");
    }

    Console.WriteLine("World!");
}

Windows 환경의 C/C++에서 SYSTEMTIME으로 저 작업을 하려니 코드가 좀 복잡해지는데, ^^ 제 경우에는 stackoverflow의 어느 코드인가를 참고해서 다음과 같이 만들어봤습니다.

bool IsElapsedTime(SYSTEMTIME* oldTime, SYSTEMTIME* currentTime, ULONGLONG milliSeconds)
{
    union TimeUnit {
        ULARGE_INTEGER li;
        FILETIME       ft;
    };

    TimeUnit oldUnit, newUnit;

    SystemTimeToFileTime(oldTime, &oldUnit.ft);
    SystemTimeToFileTime(currentTime, &newUnit.ft);

    // Add in the seconds
    oldUnit.li.QuadPart += (milliSeconds * 10000); // 1 milli == 1000000 nano
                                                   // 1 milli == 10000 * 100 nano

    return oldUnit.li.QuadPart <= newUnit.li.QuadPart;
}

SYSTEMTIME을 FileTime으로 바꾸면,

SYSTEMTIME structure
;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api/minwinbase/ns-minwinbase-systemtime

FILETIME structure
;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api/minwinbase/ns-minwinbase-filetime

QuadPart에 1이 있는 경우 그 값이 100 나노초가 되므로 밀리 초를 나타내기 위해 10,000을 곱하는 식으로 해결하면 됩니다.

어쨌든 사용법은, 요런 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if (DateTimeExtension::IsElapsedTime(&oldTime, &currentTime, 500) == true)
{
    // 500ms 지난 후 해야 할 작업 수행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11/2019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쓴 사람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71정성태11/5/20181482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3337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261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500.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20/20181924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1/30/20182220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9/20181559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217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11763정성태10/25/20181714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413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1876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11760정성태10/24/20181176개발 환경 구성: 418. Azure - Runbook 내에서 또 다른 Runbook 스크립트를 실행
11759정성태10/24/20181245개발 환경 구성: 417. Azure - Runbook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서드를 위한 부가 Module 추가
11758정성태6/7/20191707.NET Framework: 800. C# - Azure REST API 사용을 위한 인증 획득 [3]파일 다운로드1
11757정성태10/23/20181707개발 환경 구성: 416. Visual Studio 2017을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및 디버깅)
11756정성태10/19/20181480오류 유형: 500. Visual Studio Code의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시 인텔리센스가 안 된다면?
11755정성태10/19/20183009오류 유형: 499. Visual Studio Code extension for Arduino - #include errors detected. [1]
11754정성태10/19/20181768개발 환경 구성: 415.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새 프로젝트
11753정성태10/19/20185093개발 환경 구성: 414.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11752정성태10/18/20181155오류 유형: 498. SQL 서버 - Database source is not a supported version of SQL Server
11751정성태10/18/20181391오류 유형: 497. Visual Studio 실행 시 그래픽이 투명해진다거나, 깨진다면?
11750정성태10/18/20181310오류 유형: 496. 비주얼 스튜디오 - One or more projects in the solution were not loaded correctly.
11749정성태10/18/20181384개발 환경 구성: 413.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작성한 프로그램을 빌드하는 가장 쉬운 방법
11748정성태10/18/20181927개발 환경 구성: 412. Arduino IDE를 Store App으로 설치한 경우 컴파일만 되고 배포가 안 되는 문제
11747정성태10/17/20181754.NET Framework: 799. C# - DLL에도 EXE처럼 Main 메서드를 넣어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46정성태10/15/20181311개발 환경 구성: 411. Bitvise SSH Client의 인증서 모드에서 자동 로그인 방법파일 다운로드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