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 실행 시 그래픽이 투명해진다거나, 깨진다면?

다음과 같은 글이 있군요. ^^

Visual Studio 2015를 실행하면 투명한 화면으로 표시됩니다.
; https://social.msdn.microsoft.com/Forums/ko-KR/afc7a6b3-f72f-49e8-9a1c-73bd05a16ea3/visual-studio-201547484-49892546655461647732-538044774954620?forum=vsko

("모든"이 아닌) 대개의 경우, 이런 유의 문제는 3D 가속과 관련해 그래픽 카드나 그에 대한 디바이스 드라이버, 또는 비주얼 스튜디오 자체의 버그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럴 때는 그냥 3D 가속 기능을 끄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은 "Tools" / "Options" 메뉴를 실행하면 뜨는 다음과 같은 창에서,

vs_disable_hw_accel_1.png

보는 바와 같이 "Use hardware graphics acceleration if available" 옵션을 끄는 것입니다. 이후 다시 실행하면 창이 정상적으로 보이게 될 것입니다. (만약 여전히 문제가 지속된다면 3D 가속 기능과는 상관이 없는 것이므로 다른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그런데, 만약 실행 시부터 UI가 깨져서 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단계까지 갈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런 경우에는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전역적으로 (모든 WPF 프로그램에 적용하는) 3D 가속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레지스트리 설정을 하면 됩니다.

경로: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Avalon.Graphics
이름: DisableHWAcceleration
타입: DWORD
값: 1

대개의 경우 저 값(DisableHWAcceleration)이 없을 것이므로 새로 생성해 1로 설정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한 후 비주얼 스튜디오를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UI가 보여야 합니다. (만약 여전히 보이지 않는다면 3D 가속 기능과는 상관이 없으므로 레지스트리 설정은 삭제하고 다른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그렇게 해서 비주얼 스튜디오의 "Use hardware graphics acceleration if available" 옵션을 끈 후, 다시 레지스트리 키를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사용자가 설정한 "Tools" / "Options"의 값들은 다음의 경로에 있는 CurrentSettings.vssettings 파일에 저장됩니다.

%USERPROFILE%\Documents\Visual Studio 2017\Settings

재미있는 것은, "Tools" / "Options"에서 제공하는 Graphic 관련한 체크 박스가 3가지인데,

  1. Automatically adjust visual experience based on client performance
  2. Enable rich client visual experience
  3. Use hardware graphics acceleration if available

이 중에서, 1번과 2번에 대해서만 CurrentSettings.vssettings 파일에 다음과 같은 설정으로 보관이 되는 반면,

<PropertyValue name="AutoAdjustExperience">true</PropertyValue>
<PropertyValue name="RichClientExperienceOptions">65535</PropertyValue>

3번인 "Use hardware graphics acceleration if available" 설정에 대해서는 보관하고 있지 않습니다. 뭔가 별도 저장소가 있을 텐데... 찾을 수가 없군요. ^^; (혹시 아시는 분은 덧글 부탁드립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9/2018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쓴 사람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03정성태10/16/20182160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1]
11702정성태9/26/20181344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120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1716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1525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1705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1711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1737.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21/20182887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1367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170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8/20182339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1447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1690정성태9/13/20182653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파일 다운로드1
11689정성태9/13/20181518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11688정성태12/20/20191540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
11687정성태9/11/20181387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86정성태9/8/20181364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파일 다운로드1
11685정성태9/6/20181610사물인터넷: 40. 이어폰 소리를 capacitor로 필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84정성태9/6/20182338개발 환경 구성: 396. pagefile.sys를 비활성화시켰는데도 working set 메모리가 줄어드는 이유파일 다운로드1
11683정성태9/5/20181550개발 환경 구성: 395. Azure Web App의 이벤트 로그를 확인하는 방법
11682정성태9/5/20181465오류 유형: 484. Fakes를 포함한 단위 테스트 프로젝트를 빌드 시 CS1729 관련 오류 발생
11681정성태9/5/20182655Windows: 149. 다른 컴퓨터의 윈도우 이벤트 로그를 구독하는 방법 [2]
11680정성태9/2/20182262Graphics: 21. shader - _Time 내장 변수를 이용한 UV 변동 효과파일 다운로드1
11679정성태8/31/20181839.NET Framework: 792. C# COM 서버에 구독한 COM 이벤트를 C++에서 받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78정성태8/29/20181543오류 유형: 483. 닷넷 - System.InvalidProgramException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