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348. ASP.NET Core 2.1 Preview 버전 적용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614
글쓴 사람
홈페이지
첨부 파일
 

ASP.NET Core 2.1 Preview 버전 적용 방법

오늘(2018-01-09) 기준으로 ASP.NET Core 정식 버전은 2.0.1입니다. 로드맵 상으로는,

ASP.NET Core Schedule and Roadmap
; https://github.com/aspnet/Home/wiki/Roadmap

2.1 정식 버전이 올해 1 또는 2분기에 나올 예정이지만 2.1 Preview 버전의 경우에는 이미 daily-build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만약 2.1 Preview 버전을 적용하고 싶다면 아래의 문서에 설명한 방법에 따라,

ASP.NET Core
; https://github.com/aspnet/Home

설정을 하면 됩니다.




위의 글을 정리해 보면, 우선 .NET Core 2.1 관련 개발 환경을 인식하기 위해 .NET Core SDK 2.1 Preview 버전을 설치해야 합니다.

dotnet/cli 
; https://github.com/dotnet/cli#installers-and-binaries

Latest Daily Build - Windows x64
; https://dotnetcli.blob.core.windows.net/dotnet/Sdk/master/dotnet-sdk-latest-win-x64.exe

Latest Daily Build - Windows x86
; https://dotnetcli.blob.core.windows.net/dotnet/Sdk/master/dotnet-sdk-latest-win-x86.exe

이후의 설명을 위해 간단하게 .NET Core (또는 .NET Framework) 기반으로 ASP.NET Core 웹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aspnet_preview21_1.png

(2018-01-09 기준) 기본적으로 ASP.NET Core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이 2.0.1 버전으로 의존성을 가집니다.

aspnet_preview21_2.png

이에 2.1 Preview 적용을 하려면 NuGet.Config의 내용을 수정해야 하는데 시스템 전역적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다음의 경로에 있는 NuGet.Config을 수정하면 됩니다.

%APPDATA%\NuGet\NuGet.Config

또는, 지역적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대상 솔루션(.sln) 파일과 같은 폴더에 다음과 같은 NuGet.Config을 만들어 줍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configuration>
    <packageSources>
        <clear />
        <add key="AspNetVNext" value="https://dotnet.myget.org/F/aspnetcore-dev/api/v3/index.json" />
        <add key="NuGet.org" value="https://api.nuget.org/v3/index.json" />
    </packageSources>
</configuration>

이제, ASP.NET Core 웹 프로젝트의 참조를 수정해야 하는데, .csproj 파일을 열어 버전을 다음과 같은 식으로 직접 편집해 줍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Web">

  <PropertyGroup>
    <TargetFramework>netcoreapp2.0</TargetFramework>
  </PropertyGroup>

  <ItemGroup>
    <Folder Include="wwwroot\" />
  </ItemGroup>

  <ItemGroup>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All" Version="2.1.0-*" />
  </ItemGroup>

  <ItemGroup>
    <DotNetCliToolReference Include="Microsoft.VisualStudio.Web.CodeGeneration.Tools" Version="2.0.1" />
  </ItemGroup>

</Project>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있는데, 아직(2018-01-09) Microsoft.AspNetCore.All의 패키지가 완벽하지 않아서 다음과 같이 2개의 개별 참조로 바꿔야 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Web">

  <PropertyGroup>
    <TargetFramework>netcoreapp2.0</TargetFramework>
  </PropertyGroup>

  <ItemGroup>
    <Folder Include="wwwroot\" />
  </ItemGroup>

  <ItemGroup>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 Version="2.1.0-*" />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Mvc" Version="2.1.0-*" />
  </ItemGroup>

  <ItemGroup>
    <DotNetCliToolReference Include="Microsoft.VisualStudio.Web.CodeGeneration.Tools" Version="2.0.1" />
  </ItemGroup>

</Project>

물론, .csproj 파일을 직접 수정하지 않고 NuGet 패키지 관리자 콘솔에서 다음과 같은 식의 명령을 내려도 됩니다.

Install-Package Microsoft.AspNetCore.Mvc -Version 2.1.0-preview1-28031 -Source https://dotnet.myget.org/F/aspnetcore-dev/api/v3/index.json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Version 인자에 정확한 버전을 표기해야 하는데, daily-build에 저런 식으로 버전을 명시해서 유지 보수하는 것은 그다지 권장되지 않으므로 .csproj 파일을 수정해 "2.1.0-*"과 같은 식으로 지정하는 것이 더 권장됩니다.

참고로, 버전 문자열은 다음의 사이트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dotnet-core - Microsoft.NETCore.App
; https://dotnet.myget.org/feed/dotnet-core/package/nuget/Microsoft.NETCore.App

aspnetcore-dev - Microsoft.AspNetCore
; https://dotnet.myget.org/feed/aspnetcore-dev/package/nuget/Microsoft.AspNetCore

나중에 만약 2.2 Preview 버전이 나와 그것을 적용하고 싶다면 이 글의 설명을 따르면 됩니다. 즉, 2.2 SDK Preview를 설치하고 NuGet.Config을 맞춰준 후 .csproj의 버전을 "2.2.0-*"과 같이 바꾸는 식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9/2018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쓴 사람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2정성태7/23/201827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8/3/2018317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0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24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7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1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5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20/2018363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7/20182348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187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8/3/2018267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8/3/2018187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8/3/20182547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7/20184196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8/30/20184170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606정성태8/14/20184034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8/9/2018236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195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9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46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036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232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56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700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8/9/20182008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