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 실행 시 그래픽이 투명해진다거나, 깨진다면?

다음과 같은 글이 있군요. ^^

Visual Studio 2015를 실행하면 투명한 화면으로 표시됩니다.
; https://social.msdn.microsoft.com/Forums/ko-KR/afc7a6b3-f72f-49e8-9a1c-73bd05a16ea3/visual-studio-201547484-49892546655461647732-538044774954620?forum=vsko

("모든"이 아닌) 대개의 경우, 이런 유의 문제는 3D 가속과 관련해 그래픽 카드나 그에 대한 디바이스 드라이버, 또는 비주얼 스튜디오 자체의 버그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럴 때는 그냥 3D 가속 기능을 끄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은 "Tools" / "Options" 메뉴를 실행하면 뜨는 다음과 같은 창에서,

vs_disable_hw_accel_1.png

보는 바와 같이 "Use hardware graphics acceleration if available" 옵션을 끄는 것입니다. 이후 다시 실행하면 창이 정상적으로 보이게 될 것입니다. (만약 여전히 문제가 지속된다면 3D 가속 기능과는 상관이 없는 것이므로 다른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그런데, 만약 실행 시부터 UI가 깨져서 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단계까지 갈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런 경우에는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전역적으로 (모든 WPF 프로그램에 적용하는) 3D 가속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레지스트리 설정을 하면 됩니다.

경로: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Avalon.Graphics
이름: DisableHWAcceleration
타입: DWORD
값: 1

대개의 경우 저 값(DisableHWAcceleration)이 없을 것이므로 새로 생성해 1로 설정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한 후 비주얼 스튜디오를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UI가 보여야 합니다. (만약 여전히 보이지 않는다면 3D 가속 기능과는 상관이 없으므로 레지스트리 설정은 삭제하고 다른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그렇게 해서 비주얼 스튜디오의 "Use hardware graphics acceleration if available" 옵션을 끈 후, 다시 레지스트리 키를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사용자가 설정한 "Tools" / "Options"의 값들은 다음의 경로에 있는 CurrentSettings.vssettings 파일에 저장됩니다.

%USERPROFILE%\Documents\Visual Studio 2017\Settings

재미있는 것은, "Tools" / "Options"에서 제공하는 Graphic 관련한 체크 박스가 3가지인데,

  1. Automatically adjust visual experience based on client performance
  2. Enable rich client visual experience
  3. Use hardware graphics acceleration if available

이 중에서, 1번과 2번에 대해서만 CurrentSettings.vssettings 파일에 다음과 같은 설정으로 보관이 되는 반면,

<PropertyValue name="AutoAdjustExperience">true</PropertyValue>
<PropertyValue name="RichClientExperienceOptions">65535</PropertyValue>

3번인 "Use hardware graphics acceleration if available" 설정에 대해서는 보관하고 있지 않습니다. 뭔가 별도 저장소가 있을 텐데... 찾을 수가 없군요. ^^; (혹시 아시는 분은 덧글 부탁드립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9/2018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쓴 사람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4정성태7/24/2018200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41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84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18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8/3/2018337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1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31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04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10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71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20/2018382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7/2018251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194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8/3/20182781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8/3/2018195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8/3/2018265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7/2018442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8/30/20184380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606정성태8/14/2018433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8/9/20182496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018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862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943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46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30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22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