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이전에 쓴 글이 있었는데,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759

아래의 글에서 더 편리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x64 Inline Assembly in Windows Driver Kit
; https://rayanfam.com/topics/inline-assembly-in-x64/

그런데, 직접 해보니까 WDK 프로젝트인 경우에는 asm 파일을 자동으로 masm.exe에 태워 빌드해 주는 반면 일반 C/C++ 프로젝트에서는 그런 배려가 없습니다. 실제로 WDK 프로젝트에서 .asm 파일을 추가하는 경우 속성 창을 통해 보면 다음과 같이 "Item Type"으로 "Microsoft Macro Assembler" 항목이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지만,

macro_assembly_x64_1.png

일반 Visual C++ 프로젝트에서는 .asm 파일의 속성을 보면 다음과 같이 "Does not participate in build"로 뜨는 데다 "Microsoft Macro Assembler" 항목도 없어 선택조차 못합니다.

macro_assembly_x64_2.png

그래도 어차피 비주얼 스튜디오인데...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어 검색해 보니 다음의 글이 나옵니다. ^^

Visual Studio 2015에서 Assembly 실행(MASM)
; http://moomini.tistory.com/80

그렇습니다. 솔루션 탐색기에서 Visual C++ 프로젝트를 우 클릭해 "Build Dependencies" / "Build Customizations..."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masm 항목을 추가할 수 있는 설정창이 뜹니다.

macro_assembly_x64_3.png

이렇게 선택해 주고, 다시 .asm 파일의 속성을 보면 "Microsoft Macro Assembler" 항목이 보이게 되고 이를 선택하면 .asm 파일이 자동으로 빌드되고 링크 과정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13/2018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쓴 사람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73정성태11/7/20182126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901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2203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5357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70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2239.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20/20183131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1/30/20183207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9/20182309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3509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579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3409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3076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11760정성태10/24/20181592개발 환경 구성: 418. Azure - Runbook 내에서 또 다른 Runbook 스크립트를 실행
11759정성태10/24/20181779개발 환경 구성: 417. Azure - Runbook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서드를 위한 부가 Module 추가
11758정성태7/6/20202731.NET Framework: 800. C# - Azure REST API 사용을 위한 인증 획득 [3]파일 다운로드1
11757정성태10/23/20182399개발 환경 구성: 416. Visual Studio 2017을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및 디버깅)
11756정성태10/19/20182224오류 유형: 500. Visual Studio Code의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시 인텔리센스가 안 된다면?
11755정성태10/19/20184899오류 유형: 499. Visual Studio Code extension for Arduino - #include errors detected. [1]
11754정성태10/19/20182601개발 환경 구성: 415.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새 프로젝트
11753정성태10/19/20187715개발 환경 구성: 414.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11752정성태10/18/20181707오류 유형: 498. SQL 서버 - Database source is not a supported version of SQL Server
11751정성태10/18/20182078오류 유형: 497. Visual Studio 실행 시 그래픽이 투명해진다거나, 깨진다면?
11750정성태10/18/20181928오류 유형: 496. 비주얼 스튜디오 - One or more projects in the solution were not loaded correctly.
11749정성태10/18/20182136개발 환경 구성: 413.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작성한 프로그램을 빌드하는 가장 쉬운 방법
11748정성태10/18/20182740개발 환경 구성: 412. Arduino IDE를 Store App으로 설치한 경우 컴파일만 되고 배포가 안 되는 문제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