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홈페이지
첨부 파일
 

윈도우 10 Ubuntu App 환경에서는 USB 외장 하드 접근 불가

기본적으로 /mnt 경로를 이용해 리눅스 Shell에서 윈도우의 파일 시스템을 접근할 수 있습니다.

cd /mnt/c/temp

그런데 USB로 연결한 외장 드라이브를 접근하면 루트 디렉터리 단계까지는 접근이 되는데 그 하위로의 접근이 안 됩니다.

# f 드라이브가 USB 외장 하드인 경우

$ cd /mnt/f/test
-bash: cd: /mnt/f/test: Invalid argument

$ cd /mnt/f
:/mnt/f$

:/mnt/f$ ls -a
ls: cannot open directory '.': Invalid argument

:/mnt/f$ ls ./test
ls: cannot access './test': Invalid argument

루트에서 ls -l 명령어를 하면 다음과 같이 f 디스크만 "?"로 정보가 나옵니다. (참고로, 네트워크 드라이브는 열람이 안 됩니다.)

:/mnt$ ls -l
ls: cannot access 'f': Invalid argument
total 0
drwxrwxrwx 1 usr23 usr23  512 Feb 21 21:32 c
drwxrwxrwx 1 usr23 usr23 4096 Feb 21 09:39 d
drwxrwxrwx 1 usr23 usr23 4096 Feb 21 09:25 e
d????????? ? ?     ?        ?            ? f

그런데, 가만 보니까 시작 메뉴에서 어떤 WSL을 실행했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위와 같이 USB 드라이브를 접근할 수 없는 것은
시작 메뉴에서 "Ubuntu" - Trusted Microsoft Store App을 실행한 경우인 반면, "Bash on Ubuntu on Windows - Desktop app"을 실행한 경우에는 f 드라이브까지 잘 접근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4/2019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쓴 사람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2정성태7/28/2018626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4803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630정성태2/11/2020268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2]
11629정성태7/26/2018209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1]
11628정성태7/26/2018349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73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30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9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11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57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30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306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8/3/20183587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54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44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26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20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969.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20/2018406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7/2018268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7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8/3/201829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8/3/2018203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8/3/2018279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7/2018468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8/30/20184628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