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홈페이지
첨부 파일
 

ASP.NET Core 프로젝트를 명령행에서 빌드하는 방법

결론부터 말하면, NuGet restore 해주고 msbuild로 다음과 같이 빌드할 수 있습니다.

dotnet restore .\aspnet_core_proj

msbuild ".\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property:Platform=x64;Configuration=Release /t:Rebuild

또한 배포 본을 얻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publish 옵션을 이용하면 됩니다.

dotnet publish .\aspnet_core_proj




만약 위의 과정에서 dotnet restore 없이 msbuild로 (빌드 서버에서) 빌드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D:\temp>msbuild ".\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property:Platform=AnyCPU;Configuration=Release /t:Rebuild
Microsoft (R) Build Engine version 15.3.409.57025 for .NET Framework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Build started 2018-01-03 오전 10:34:54.
Project "D:\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on node 1 (Rebuild target(s)).
PreComputeCompileTypeScript: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TypeScript\1.8\tsc.exe  --noEmitOnError
PrepareForBuild:
  Creating directory "bin\Release\net47\".
C:\Program Files\dotnet\sdk\2.0.2\Sdks\Microsoft.NET.Sdk\build\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323,5): error : Assets file 'D:\aspnet_core_proj\obj\project.assets.json' not found. Run a NuGet package restore to generate this file. [D:\aspnet_core_proj\fullnet_mvc_core.csproj]
  Build continuing because "ContinueOnError" on the task "ReportAssetsLogMessages" is set to "ErrorAndContinue".
C:\Program Files\dotnet\sdk\2.0.2\Sdks\Microsoft.NET.Sdk\build\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165,5): error : Assets file 'D:\aspnet_core_proj\obj\project.assets.json' not found. Run a NuGet package restore to generate this file. [D:\aspnet_core_proj\fullnet_mvc_core.csproj]
Done Building Project "D:\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Rebuild target(s)) -- FAILED.

...[생략]...

그리고 이렇게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D:\temp>msbuild ".\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property:Platform=AnyCPU;Configuration=Release /t:Rebuild
Microsoft (R) Build Engine version 15.3.409.57025 for .NET Framework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Build started 2018-01-03 오전 10:54:43.
Project "D:\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on node 1 (Rebu
ild target(s)).
C:\Program Files\dotnet\sdk\2.0.2\Sdks\Microsoft.NET.Sdk\build\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165,5): error : Assets file 'D:\aspnet_core_proj\obj\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NETFramework,Version=v4.7/win7-x86'. Ensure that restore has run and that you have included 'net47' in the TargetFrameworks for your project. You may also need to include 'win7-x86' in your project's RuntimeIdentifiers. [D:\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Done Building Project "D:\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Rebuild target(s)) -- FAILED.


...[생략]...

위의 원인은 아래의 글에서 설명한 오류 상황과 유사합니다.

.NET Core 오류 - 0x80131620 Unable to load DLL 'libuv'
; https://www.sysnet.pe.kr/2/0/11389

즉, Platform 설정을 AnyCPU로 하면 안 되고 다음과 같이 x86 또는 x64로 명시해야 합니다.

msbuild ".\aspnet_core_proj\aspnet_core_proj.csproj" /property:Platform=x64;Configuration=Release /t:Rebuild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4/2018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쓴 사람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4정성태8/18/20182043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8/20181933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9/11/20181840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9/4/20183655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8/20181983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4/20182112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10/17/20182824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161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918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339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8/20182955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12/20183102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3065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4442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3199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60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09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967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4993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448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1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4195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1]
11632정성태7/28/2018711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5329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630정성태2/11/2020308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2]
11629정성태7/26/20182416.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1]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