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예전에 windbg에서 덤프 파일로부터 .NET DLL을 추출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windbg - 풀 덤프 파일로부터 .NET DLL을 추출/저장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0943

해당 DLL을 그대로 참조하려고 할 때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라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상하군요... 예전에는 그냥 참조를 했었던 것 같은데 어느 시점부턴가 이것이 바뀐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어떤 DLL은 정상적으로 참조가 되었기 때문에 여전히 가능한 규칙이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

.NET 4.5 EXE에서 AnyCPU 타겟의 .NET 3.5 및 .NET 4.5 DLL을 각각 참조하고 덤프를 뜬 후 DLL을 추출해 새 프로젝트에서 참조했습니다. 결과는 2개 모두 참조 실패가 나왔습니다. (오류 메시지와는 달리 .NET Reflector 등에서의 역어셈블은 잘 됩니다.)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ConsoleApp1, Configuration: Debug Any CPU ------
1>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MSBuild\15.0\Bin\Microsoft.Common.CurrentVersion.targets(2106,5): warning MSB3246: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ClassLibrary20.dll' or one of its dependencies. An attempt was made to load a program with an incorrect format.
1>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MSBuild\15.0\Bin\Microsoft.Common.CurrentVersion.targets(2106,5): warning MSB3246: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ClassLibrary40.dll' or one of its dependencies. An attempt was made to load a program with an incorrect format.
1>  ConsoleApp1 -> F:\ConsoleApp1\bin\Debug\ConsoleApp1.exe
========== Rebuild All: 1 succeeded, 0 failed, 0 skipped ==========

재미있는 것은, !savemodule이 저장한 2개의 DLL 모두 타겟이 AnyCPU에서 .NET 4.5 EXE가 실행된 64비트에 맞게 x64로 변경되었다는 것입니다. 혹시 이것 때문일까요?

그래서 다시 테스트 프로젝트를 하나 더 추가했습니다. .NET 4.5 EXE가 64비트 프로세스로 실행되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아예 .NET 3.5 DLL의 타겟을 AnyCPU에서 x64로 맞추고 빌드한 후 덤프를 떠 다시 과정을 반복했습니다.

오호~~~ 이번에는 ^^ 잘 참조가 됩니다. 그러니까, 현재 windbg의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이 원본부터 플랫폼이 지정된 경우에 한해 정상적으로 참조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추출한 DLL이 원본과 플랫폼이 다른 경우에는, 다음의 글에 따라 처리를 해야만 참조할 수 있습니다.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639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2/2018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쓴 사람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77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4/28/20202611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48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37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322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20/2018440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7/2018296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2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8/3/2018315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8/3/2018219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8/3/2018301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7/2018498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8/30/20184953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606정성태8/14/2018524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8/9/20182791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5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206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196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424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50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2037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80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8/9/2018240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167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11/20/20185136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71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