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홈페이지
첨부 파일
 

윈도우 10 Ubuntu App 환경에서는 USB 외장 하드 접근 불가

기본적으로 /mnt 경로를 이용해 리눅스 Shell에서 윈도우의 파일 시스템을 접근할 수 있습니다.

cd /mnt/c/temp

그런데 USB로 연결한 외장 드라이브를 접근하면 루트 디렉터리 단계까지는 접근이 되는데 그 하위로의 접근이 안 됩니다.

# f 드라이브가 USB 외장 하드인 경우

$ cd /mnt/f/test
-bash: cd: /mnt/f/test: Invalid argument

$ cd /mnt/f
:/mnt/f$

:/mnt/f$ ls -a
ls: cannot open directory '.': Invalid argument

:/mnt/f$ ls ./test
ls: cannot access './test': Invalid argument

루트에서 ls -l 명령어를 하면 다음과 같이 f 디스크만 "?"로 정보가 나옵니다. (참고로, 네트워크 드라이브는 열람이 안 됩니다.)

:/mnt$ ls -l
ls: cannot access 'f': Invalid argument
total 0
drwxrwxrwx 1 usr23 usr23  512 Feb 21 21:32 c
drwxrwxrwx 1 usr23 usr23 4096 Feb 21 09:39 d
drwxrwxrwx 1 usr23 usr23 4096 Feb 21 09:25 e
d????????? ? ?     ?        ?            ? f

그런데, 가만 보니까 시작 메뉴에서 어떤 WSL을 실행했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위와 같이 USB 드라이브를 접근할 수 없는 것은
시작 메뉴에서 "Ubuntu" - Trusted Microsoft Store App을 실행한 경우인 반면, "Bash on Ubuntu on Windows - Desktop app"을 실행한 경우에는 f 드라이브까지 잘 접근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4/2019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쓴 사람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77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4/28/20202611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48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37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322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20/2018440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7/2018296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2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8/3/2018315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8/3/2018219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8/3/2018301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7/2018498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8/30/20184953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606정성태8/14/2018524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8/9/20182791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5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206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196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424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50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2037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80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8/9/20182408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167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11/20/20185136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71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