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홈페이지
첨부 파일

public으로 노출되지 않은 다른 어셈블리의 delegate 인스턴스를 Reflection으로 생성하는 방법

가끔, 디버깅을 위해 public이 아닌 .NET BCL의 멤버를 Reflection을 이용해 건드려야 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System.Web.HttpCookieCollection 타입에는 다음과 같이 콜백 메서드를 담은 필드가 하나 있는데,

internal delegate void ValidateStringCallback(string key, string value);

private ValidateStringCallback _validationCallback;

Reflection을 이용해 저 값을 설정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차피 필드 접근이야 FieldInfo를 구하면 가능한데, ValidateStringCallback 타입의 인스턴스는 delegate이기 때문에 System.Delegate 생성 절차에 따라 인스턴스를 만들어야 합니다. 일례로 다음과 같이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void Callback(string key, string value)
    {
    }

    private static void SetCallback(HttpCookieCollection hcc)
    {
        MethodInfo ci = typeof(Program).GetMethod("Callback", BindingFlags.Public | BindingFlags.Static);

        Assembly asm = Assembly.GetAssembly(typeof(HttpCookieCollection));
        Type delegateType =  asm.GetType("System.Web.ValidateStringCallback");

        Delegate di = Delegate.CreateDelegate(delegateType, ci);

        Type type = typeof(HttpCookieCollection);

        FieldInfo fi = type.GetField("_validationCallback", BindingFlags.NonPublic | BindingFlags.Instance);
        fi.SetValue(hcc, di);
    }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5/2018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쓴 사람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9정성태8/2/20182641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126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3024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510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483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6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4315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1]
11632정성태7/28/2018722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541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630정성태2/11/2020315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2]
11629정성태7/26/2018247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1]
11628정성태7/26/20184122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95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70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04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49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305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359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606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8/3/2018411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93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4/28/2020275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664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54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345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20/20184709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