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32 API의 UnionRect를 닷넷 BCL의 Rectangle.Union으로 바꿀 때 주의 사항
Win32 API의 UnionRect와 닷넷 BCL의 Rectangle.Union은 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BCL의 Union은 대상이 되는 Rectangle의 Width, Height가 0이어도 좌표에 따른 Union을 해버리는 반면 Win32 API의 UnionRect는 무시해 버립니다.
코드로 말해 볼까요? ^^
닷넷의 경우, Width 또는 Height가 0이어도,
{
Rectangle rect1 = new Rectangle(0, 0, 0, 0);
Rectangle rect2 = new Rectangle(1920, 0, 1920, 1080);
Console.WriteLine(Rectangle.Union(rect1, rect2));
// 출력 결과: {X=0,Y=0,Width=3840,Height=1080}
}
위와 같이 rect1의 Width (또는 Height)가 0이지만 rect1의 Left 좌표를 받아들여 Union 시킨 결과에 반영합니다.
반면 Win32 API의 UnionRect는,
{
RECT rect1 = { 0, 0, 0, 0 };
RECT rect2 = { 1920, 0, 1920 * 2, 1080 };
UnionRect(&rect1, &rect1, &rect2);
printf("X = %d, Y = %d, Width = %d, Height = %d\n", rect1.left, rect1.top, rect1.right - rect1.left,
rect1.bottom - rect1.top);
// 출력 결과: X = 1920, Y = 0, Width = 1920, Height = 1080
}
위와 같이 Width = 0 (또는 Height = 0)인 rect1 사각형을 무시해 버립니다.
따라서, C++로 만들어진 소스 코드를 C#으로 포팅할 때 UnionRect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public static Rectangle UnionRect(Rectangle rect1, Rectangle rect2)
{
if (rect1.Width == 0 || rect1.Height == 0)
{
if (rect2.Width == 0 || rect2.Height == 0)
{
return Rectangle.Empty;
}
return rect2;
}
if (rect2.Width == 0 || rect2.Height == 0)
{
return rect1;
}
return Rectangle.Union(rect1, rect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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