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윈도우 10의 전원 관리가 "균형 조정(Balanced)"으로 바뀌는 문제

참, 이상한 문제입니다. 집에 있는 컴퓨터와 회사에 있는 컴퓨터가 그다지 환경이 다르지 않은데, 꼭 회사에 있는 윈도우 10 PC는 재부팅 후 전원 관리 옵션이 "고성능(High performance)"에서 "균형 조정(Balanced)"으로 바뀝니다.

사실 그렇게 바뀌어도 크게 티가 나지 않으면 상관없는데, 그럴 때마다 잠김 화면에서 복구한 2대의 모니터가 한 쪽 전원이 완전히 나간 상태에서 복구하는 탓으로 윈도우 정렬이 하나의 모니터로 다 바뀌어버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라고 고민한다가 검색을 해봤더니, ^^ 아예 gpedit.msc를 이용해 정책을 잠가 버리라는 답변이 있습니다. ^^

Windows 10 sets power plan back to "balanced" every time I reboot 
; https://linustechtips.com/main/topic/768238-windows-10-sets-power-plan-back-to-balanced-every-time-i-reboot/

따라서 다음과 같이, "Computer Configuration" / "Administrative Templates" / System / "Power Management"로 들어가 전원 정책을 "High Performance"로 고정해 버리는 것입니다.

power_option_balanced_back_1.png

위와 같이 설정하면, 이제 제어판의 "전원 옵션(Power Options)"에서는 더 이상 값이 바뀔 여지가 없습니다.

power_option_balanced_back_2.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5/2018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쓴 사람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6정성태8/1/2018571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687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60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477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1]
11632정성태7/28/2018792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5869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630정성태2/11/2020344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2]
11629정성태7/26/2018278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1]
11628정성태7/26/2018465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6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935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22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76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338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396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90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8/3/2018448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322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4/28/2020293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94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80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3890.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20/2018521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7/2018351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304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8/3/2018368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