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한 대의 PC에서 2개 이상의 DirectX 게임을 실행하는 방법

가끔, 한 대의 PC에서 2개의 게임을 실행하면 좋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천애명월도"와 같은 게임은 나중에 고레벨의 캐릭터가 되어 일반 레벨의 던전을 혼자 클리어할 수 있게 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티를 맺지 않으면 던전 입장이 안되므로 다른 캐릭터와 반드시 파티를 맺어야만 합니다. (이 때문에 임시로 파티를 맺어달라는 글이 종종 보이고. ^^)

문제는 해당 프로그램들이 한 대의 PC에서 2개 이상의 게임 클라이언트를 실행하지 못하도록 막는다는 것입니다. (천애명월도의 경우 5분 정도 이후에 또 다른 클라이언트가 강제 종료한다고 합니다.)




이런 제약은 Windows 10 Pro 운영체제에서 Hyper-V와 RemoteFX의 구성으로 쉽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의 절차로 간단하게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10에 Hyper-V 구성 요소 설치
  2. Hyper-V에 가상 머신으로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설치
  3. 2번 단계에서 설치한 가상 머신의 설정에서 "RemoteFX 3D Video Adapter"를 추가

위와 같이 준비가 되었으면 가상 머신에 RDP 또는 Hyper-V의 콘솔 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접속했으면, 이제 정상적으로 DirectX 관련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데 이것은 다음과 같이 dxdiag 명령어를 수행하면 됩니다.

two_game_in_onepc_1.png

위와 같이 "DirectDraw Acceleration", "Direct3D Acceleration", "AGP Texture Acceleration" 3개의 옵션이 "Enabled(사용)"로 나오면 정상입니다.

당연히 게임을 설치 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하나의 컴퓨터에서 Hyper-V를 이용한 2개 이상의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two_game_in_onepc_2.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9/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205정성태12/24/202213632.NET Framework: 2083. C# - C++과의 연동을 위한 구조체의 fixed 배열 필드 사용 (2)파일 다운로드1
13204정성태12/22/202212851.NET Framework: 2082. C# - (LSA_UNICODE_STRING 예제로) CustomMarshaler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3203정성태12/22/202212952.NET Framework: 2081. C# Interop 예제 - (LSA_UNICODE_STRING 예제로) 구조체를 C++에 전달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02정성태12/21/202215395기타: 84. 직렬화로 설명하는 Little/Big Endian파일 다운로드1
13201정성태12/20/202216644오류 유형: 835. PyCharm 사용 시 C 드라이브 용량 부족
13200정성태12/19/202214281오류 유형: 834. 이벤트 로그 - SSL Certificate Settings created by an admin process for endpoint
13199정성태12/19/202214446개발 환경 구성: 656. Internal Network 유형의 스위치로 공유한 Hyper-V의 VM과 호스트가 통신이 안 되는 경우
13198정성태12/18/202214702.NET Framework: 2080. C# - Microsoft.XmlSerializer.Generator 처리 없이 XmlSerializer 생성자를 예외 없이 사용하고 싶다면?파일 다운로드1
13197정성태12/17/202214100.NET Framework: 2079. .NET Core/5+ 환경에서 XmlSerializer 사용 시 System.IO.FileNotFoundException 예외 발생하는 경우파일 다운로드1
13196정성태12/16/202214906.NET Framework: 2078. .NET Core/5+를 위한 SGen(Microsoft.XmlSerializer.Generator) 사용법
13195정성태12/15/202215071개발 환경 구성: 655. docker - bridge 네트워크 모드에서 컨테이너 간 통신 시 --link 옵션 권장 이유
13194정성태12/14/202214711오류 유형: 833. warning C4747: Calling managed 'DllMain': Managed code may not be run under loader lock파일 다운로드1
13193정성태12/14/202215379오류 유형: 832. error C7681: two-phase name lookup is not supported for C++/CLI or C++/CX; use /Zc:twoPhase-
13192정성태12/13/202215288Linux: 55. 리눅스 - bash shell에서 실수 연산
13191정성태12/11/202216811.NET Framework: 2077. C# - 직접 만들어 보는 SynchronizationContext파일 다운로드1
13190정성태12/9/202219223.NET Framework: 2076. C# - SynchronizationContext 기본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3189정성태12/9/202218234오류 유형: 831. Visual Studio - Windows Forms 디자이너의 도구 상자에 컨트롤이 보이지 않는 문제
13188정성태12/9/202218231.NET Framework: 2075. C# - 직접 만들어 보는 TaskScheduler 실습 (SingleThreadTaskScheduler) [1]파일 다운로드1
13187정성태12/8/202217305개발 환경 구성: 654. openssl - CA로부터 인증받은 새로운 인증서를 생성하는 방법 (2)
13186정성태12/6/202215311오류 유형: 831. The framework 'Microsoft.AspNetCore.App', version '...' was not found.
13185정성태12/6/202216179개발 환경 구성: 653. Windows 환경에서의 Hello World x64 어셈블리 예제 (NASM 버전)
13184정성태12/5/202213826개발 환경 구성: 652. ml64.exe와 link.exe x64 실행 환경 구성 [1]
13183정성태12/4/202213729오류 유형: 830. MASM + CRT 함수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하는 컴파일 오류 정리 [1]
13182정성태12/4/202215642Windows: 217. Windows 환경에서의 Hello World x64 어셈블리 예제 (MASM 버전)
13181정성태12/3/202214423Linux: 54. 리눅스/WSL - hello world 어셈블리 코드 x86/x64 (nasm)
13180정성태12/2/202215843.NET Framework: 2074. C# - 스택 메모리에 대한 여유 공간 확인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