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Form 프로젝트를 WPF 프로젝트 유형으로 변경하는 방법

사실 Visual Studio로 생성하는 모든 프로젝트들은 동일하게 XML 형식을 따르는 정보 파일이므로 서로 간에 변환이 가능합니다. 물론, 프로젝트 유형이 바뀌면 개별 프로젝트 형식에 맞는 소스 코드로 재구성해야 하는 것에는 변함이 없지만 그래도 기존 프로젝트를 그대로 유형만 바꾸도록 하는 것이 때로는 새롭게 프로젝트를 만드는 것보다 더 편리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Windows Forms 프로젝트를 WPF로 바꿔보겠습니다.

예제를 위해 간단한 윈폼 프로젝트를 만든 후, csproj 파일을 열어 ProjectTypeGuids 값을 다음과 같이 추가합니다.

<ProjectTypeGuids>{60dc8134-eba5-43b8-bcc9-bb4bc16c2548};{FAE04EC0-301F-11D3-BF4B-00C04F79EFBC}</ProjectTypeGuids>

C# Project - FAE04EC0-301F-11D3-BF4B-00C04F79EFBC
WPF Project - 60dc8134-eba5-43b8-bcc9-bb4bc16c2548

이어서 WPF 관련 어셈블리를 참조 추가하고,

  • PresentatioCore
  • PresentationFramework

"User Control (WPF)" 유형으로 App.xaml 파일을 새롭게 추가한 다음, App.xaml 파일에 대한 속성 창에서 "Build Action" 값이 "Page"로 되어 있는 것을 "ApplicationDefinition"으로 변경합니다. 이어서 .xaml 파일과 .xaml.cs 파일을 각각 다음과 같이 변경해서 저장합니다.

<Application x:Class="WindowsFormsApp1.App"
             xmlns="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presentation"
             xmlns:x="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
             xmlns:local="clr-namespace:WindowsFormsApp1"
             StartupUri="MainWindow.xaml">
    <Application.Resources>

    </Application.Resources>
</Application>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Configuration;
using System.Data;
using System.IO;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Windows;

namespace WindowsFormsApp1
{
    public partial class App : Application
    {
    }
}

위의 App.xaml.cs 코드에는 기존 WinForm 프로젝트의 Program.cs 파일에 여러분이 작성한 코드가 있다면 WPF 환경에 맞게 마이그레이션합니다. 완료되면 Program.cs 파일을 삭제합니다.

이제 남은 작업은 Form을 Window로 바꾸는 것입니다. "Window (WPF)" 유형으로 MainWindow.xaml을 추가하고 역시 여러분들의 기존 WinForm 프로젝트에 있던 메인 Form 관련 코드를 MainWindow로 마이그레이션합니다. 마찬가지로 나머지 Form 들도 모두 "Window (WPF)" 유형으로 마이그레이션한 다음 완료되면 기존 Form 들은 모두 삭제합니다.

이제 빌드하고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WPF 윈도우(MainWindow)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Form에 작성한 코드가 많다면 WPF로 옮기는 것이 쉽진 않을 것입니다.)

winform_to_wpf_1.png

(첨부 파일은 기본 Windows Forms 프로젝트를 WPF로 변경한 예제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7/2018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쓴 사람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6정성태7/25/2018303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30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85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350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414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99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8/3/2018462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332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4/28/2020301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307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88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400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20/2018539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7/2018362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310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8/3/2018381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8/3/2018254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8/3/2018363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7/20185846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8/30/20185848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606정성태8/14/20186303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8/9/2018329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750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2357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59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961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