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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자주 사용하지만,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질문을 드립니다

스레드 환경에서 특정 목록을 유지하고 있고, foreach 동작 중 목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foreach 문을 lock 하면, 목록의 추가/삭제시 성능의 문제가 발생하여,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foreach 를 하기 전,
lock을 걸고 목록을 복사해 와 복사한 목록으로 foreach를 돌립니다.

그런데, Idle 상태 없이 동작하는 루틴이라, 복사하는 비용도 들 것이라 판단이 됩니다.

목록을 복사하지 않고, 빠르게 동작하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계신 분이 있으면 의견 바랄께요.

다음은 제가 사용한 코드의 일부분 입니다

간단히 설명 드리면, 대량의 파일을 전송하는 등의 다수개의 처리를 처리자가 처리하도록 하였고, 처리자 스레드에서 일괄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목록은 다른 스레드에서 변경 가능하므로, lock하여 목록을 복사한 뒤 사용하고 있습니다
----------

            // 패킷 처리자 스레드 생성
            processorThread = new Thread(() =>
            {
                while (true)
                {
                    // 처리 중에 처리자 목록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미리 복사하여 사용한다.
                    IPacketProssor[] list;
                    lock (packetProcessorList)
                    {
                        list = packetProcessorList.ToArray();
                    }

                    foreach (var processor in list)
                    {
                        if (processor.Action == ProcessorAction.Receive)
                            continue;

                        var packet = processor.CreatePacket();
                        var result = processor.Process(packet);
                        if (result == true)
                            RemoveProcessor(processor);

                        Send(packet);
                    }

                    processorThreadIdleEvent.WaitOne();
                }
            })
            {
                IsBackground = true
            };
            processorThread.Start();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8/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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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작성자
 



2017-03-09 12시30분
약간 실행 가능한 프로젝트를 첨부하시면 더 좋지 않을까요? ^^ 위의 경우는 packetProcessorList에서 처리된 processor들이 그대로 남아 있어야 한다면 어쩔 수 없는 방법 같은데, 만약 그렇지 않다면 참조값 살짝 변경하는 방법으로 개선이 가능할 것도 같습니다.
정성태
2017-03-10 06시07분
[spowner] 참조 변경이 마음에 듭니다. Add/Remove의 비용에 비해 스레드 동작비용이 훨씬 더 크기 때문에 Add/Remove시에 목록을 복사하여 기존 참조를 변경하는게 더 효율적이겠네요.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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