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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ynamic을 공부하다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질문 드렸습니다.
public struct People
{
public int Age;
}
public class Casting
{
public People people;
public string Name;
public void TestCall()
{
dynamic casting = new Casting();
casting.people.Age = 19;
casting.Name = "AAA";
Console.WriteLine(casting.people.Age);
Console.WriteLine(casting.Name);
dynamic onePeople = new People();
onePeople.Age = 20;
Console.WriteLine(onePeople.Age);
}
}
뭐 이런 코드가 있다치면
dynamic으로 선언하여 생성한 casting 객체는
casting.people.Age에 값을 할당해도 0을 가리키고 있는데요.
dynamic 형변환 시 박싱이 일어난다고 알고는 있는데요. 이 상황이 이해가 안 갑니다.
dynamic으로 변수를 선언했든 그렇지 않든
일단 new Casting()을 했다면 이 객체는 힙에 생성되었을 것이고
Casting의 멤버인 people 역시 비록 값 형식이기는 하나 클래스 멤버이므로 힙에 생성 되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아니면 People의 멤버인 Age가 초기화 될 때 스택에 생성되는 건가요????)
그렇다면 people에 대해서는 박싱이 일어나지 않는 것이 정상 아닌가요?
혹, 박싱이 일어났다 치면,
casting.people.Age = 19;
이 코드는 누구에게 19를 할당한 건지 이해가 안 갑니다.
박싱이 발생하지 않았을 거라고 예상되는 casting.Name = "AAA"; 는 제대로된 값을 잘 가져오는데
값형식인 클래스 멤버는 박싱 때문에 엉뚱한 값을 가리킨다?
(그럼 내가 할당한 19는 어떻게 가져오나요....;;;)
동일한 변수(casting.people.Age)에 대고 값을 쓰고 읽었는데
쓸 때는 힙에 있는 객체에다 쓰고, 읽을 때는 스택에 있는 객체를 읽는다? 이것도 이해가 안 갑니다.
그런데 더 이상한 건
dynamic onePeople = new People();
onePeople.Age = 20;
이건 또 정상적으로 20을 읽어 온다는 것이지요.
onePeople은 분명 박싱이 일어났을 것이고, onePeople.Age = 20; 이렇게 할당한 다음
정확히 힙에 있는 onePeople.Age을 가져왔다는 얘기로 이해됩니다.
값형식과 참조형식의 할당 위치를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건지 마구 혼동스럽습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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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2/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