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작하세요! C# 7.1 프로그래밍'을 보고 있습니다. 110쪽 소멸자를 보고 있는데 명칭이 destructor더군요. C++에서도 소멸자(destructor)라고 명칭을 사용하는데 C#에서는 종료자(Finalizer)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종료자(Finalizer)에 대한 프로그래밍 가이드입니다. https://docs.microsoft.com/en-us/dotnet/csharp/programming-guide/classes-and-structs/destructors ~연산자에 대한 설명입니다. https://docs.microsoft.com/en-us/dotnet/csharp/language-reference/operators/bitwise-complement-operator 종료자(Finalizer)를 선언하는 데 쓰인다고 적혀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2013이전에는 소멸자(destructor)라고 부른 것 같습니다. https://docs.microsoft.com/en-us/previous-versions/visualstudio/visual-studio-2013/66x5fx1b(v=vs.120) 비주얼 스튜디오 2015부터 종료자(Finalizer)라는 이름으로 부르기 시작한 것 같은데, 종료자 프로그래밍 가이드에서는 예제에 destructor라는 단어를 쓰는 것으로 보아 완전히 종료자라는 단어를 쓰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어떻게 둘 중 어떤 이름으로 부르는 것이 좋을까요? [다음 글] Freachable Queue의 발음을 표기하면 어떨까요?[이전 글] selenium 질문좀 드릴개요 [연관 글] 기타: 66. 도서: 시작하세요! C# 7.1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부터 실전 예제까지 [최초 등록일: 7/31/2018] [최종 수정일: 8/1/2018]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8-08-01 04시35분 [이성환] 제가 주제 넘게 한 말씀 올리자면요.C#의 finalizer와 C++의 소멸자가 같은 개념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제가 C++을 잘 몰라서...) C++에서는 어떤지 잘 모르겠으나 C#에서는 finalizer 를 선언하거나 호출하는 것이 곧장 해당 객체의 삭제나 소멸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finalizer 는 GC에 의해 최종적으로 메모리 삭제 전 GC의 FinalizerQueue 에서 삽입되어 실행되는 일종의 최종 실행 메서드입니다. (GC에 의해서만 호출되며 따라서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C#의 Finalizer를 호출할 수 없죠. Suppress 할 수는 있지만 그건 논외...)물론 finalizer가 호출되면 곧 힙에서 삭제될 것이기 때문에 finalizer의 호출이 객체를 소멸시킨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finalizer 호출 즉시 객체가 삭제된다고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그것 역시 완전히 일치한다고 얘기하기도 어렵습니다.거꾸로 finalizer 작성 시 leak을 발생시킬만한 요소를 포함하게 되면, finalizer를 호출하였다 하더라도 객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finalizer 호출 == 객체 소멸이라고 보긴 어렵죠. (순전히 제 생각입니다...;;)그래서 제 생각엔 C++의 소멸자는 소멸자고, C#의 finalizer는 finalizer(이걸 공식 번역으로 '종료자'라고 부르는 건가요?) 라고 생각하는 게 맞는 게 아닌가 합니다. 굳이 C++과 C# 의 대응점을 찾아 이해할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하구요. (예를 들면 C++의 함수포인터와 C#의 델리게이트 그냥 다른 거라고 생각하는 게 더 맞지 않을까 합니다. 유사한 기능이지만 다른 건 다른 걸로...)제기하신 용어의 구분은 엄격한 문서화와 표준화가 미흡한 것 때문에 발생한 문제가 아닐까 추측합니다. 그래서 이런 용어에 관련된 문제는... 뭐... 개인적인 이해만 잘 하고, 스스로 혼란스럽지 않게 정리만 잘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guest] 2018-08-01 08시58분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연히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문서에 맞게 맞추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다음의 정오표에 추가했고,도서: 시작하세요! C# 7.1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부터 실전 예제까지; http://www.sysnet.pe.kr/2/0/11265다음 인쇄본부터는 수정되어 나갈 것입니다.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5755문정환11/24/20223748싱글스레드 프로그램도 컨텍스트 스위칭이 생길 수 있나요? [4]5754초급11/24/20223600c# 소켓통신 [1]5753흰털너부리11/24/20223409List와 ObservableCollection을 비교 해서 다른 값 추출 FirstOrDefault 객체 비교 [4]15752푸헐11/15/20223546app.config 에 connectionStrings를 aspnet_regiis로 enctyption [4]5751차가워11/8/20224349vs2022 preview net7 AOT 콘솔 실행 성능 [7]5749차가워11/4/20223766전처리 지시문 #if DEBUG 배포시 실행 여부 [1]5748김기헌11/3/20224091안녕하세요 선생님 싱글톤 패턴을 꼭 이렇게 사용해야 하나요? [6]5747김기헌11/2/20223494안녕하세요 선생님 네트워크 관련 용어 중 IP 주소가 왜 논리적 주소라고 표현되는 건가요? [2]5746물냉면이...11/2/20223679서로 다른 클래스에 있는 동일 함수의 일괄 호출 방법에 대해 궁금합니다. [3]5745흰털너부리11/1/20224019.net core web api 사용 제한에 관한 질문 입니다. [2]5744차가워10/31/20224413윈폼 Console.WriteLine(); 연산 문의 [1]5743흰털너부리10/27/20223734reflection, static, override 질문입니다. [1]5742차가워10/27/20223640하나의 socket에 여러 스레드가 접근 하는 경우 [1]5741조호상10/27/20223873OpenCVSharp4 구현 가능 문의 [1]5740혜성10/26/20224711Visual Studio 2022 C# 콘솔 프로그램 기본 코드 변경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2]5739슬픈단잠10/25/20223672조언 주신 방법으로 해봤으나, 여전히 어디가 문제인지 파악을 못했습니다. [2]5738슬픈단잠10/24/20224056C# 마샬링 관련 질문입니다. [2]5737감사합니...10/20/20224697찾은 어셈블리의 매니페스트 정의와 어셈블리 참조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8]15736초보 개...10/19/20223704c# winforms 프로그램을 setup 파일로 배포 시, 설정 문의 [2]5735농상10/17/20224373싱글톤 공부중 질문이 있습니다. [8]5734mins10/14/20224130델파이 dll을 c#에서 사용하기 관련해서 포인트 관련이라 질문을 올립니다. [2]5733김경환10/12/20224135선생님 질문하나만드리겠습니다. [1]5732kss10/8/20224427c# socket.poll 버그인가요? [2]15731kss10/8/20223988c# socket.poll 버그인가요? [3]5730김재환10/7/20224511WPF에서 디스플레이 배율이 100%가 아닌 경우, Window의 포지션 정보가 부정확해지는 문제 [2]5729김기헌10/2/20224176안녕하세요 선생님 뮤텍스 관련 질문 드립니다 [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