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10 on XP: Round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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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s.msdn.com/ptaylor/archive/2007/06/28/dx10-on-xp-round-2.aspx
정말 세상에는 재미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
DirectX 10 이 Vista 에서만 된다는 사실.
그리고 그러한 제약을 없애기 위한 "FaillingLeafSystems" 의 노력.
위의 이야기에서는, FaillingLeafSystems 은 DirectX 10 클래스 구조만을 맞춰 준 OpenGL 확장 래퍼라고 합니다. 따라서, 가장 큰 단점이, "DirectX 10" 을 지원하는 게임을 "DirectX 10" 을 지원하는 하드웨어에서 구동시킨다고 해도 정상적으로 고성능의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장점이라고 볼 수 있지요. DirectX 10 를 지원하는 게임을 DirectX 10 을 지원하지 않는 하드웨어 장비에서도 구동시킬 수 있으니까요.
결국, 상업성은 그다지 높지 않을 거라 봅니다. 어차피 시간이 지날수록 게이머들은 높은 하드웨어 사양으로 넘어갈테니까요. (사실... 게이머들처럼 고성능 사양을 원하는 이들도 드물지요.)
그래도 일단, 저는 ... 그런 피철철 노가다(^^;)를 한 FaillingLeafSystems 측에 박수를 보냅니다.
마치... 저를 보고 있는 느낌이 들어서. ^^; (InfoScope 과 Microsoft Office InfoPath 제품과의 관계가 그러하니.)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9/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