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Portable Library - 닷넷 N-Screen용 공통 라이브러리 제작




모든 플랫폼(.NET Framework, Silverlight, Windows Phone, XBox)은 아니더라도, .NET 및 Windows Phone 정도는 공통으로 사용할 라이브러리(dll)를 만들어야 할 필요가 점점 더 늘어나게 되었지요. 관련해서 MSDN Magazine에서도 6월 호에 이에 대해 다루는 글이 하나 있습니다.

Build Multi-Targeted Apps for the Desktop, Prism and Windows Phone 7
; https://docs.microsoft.com/en-us/archive/msdn-magazine/2011/june/msdn-magazine-multi-targeting-build-multi-targeted-apps-for-the-desktop-prism-and-windows-phone-7

위의 글에서 소개되는 "Project Linker"는 어찌 보면 고육지책으로 나온 것 같고,

Project Linker: Synchronization Tool
; https://docs.microsoft.com/en-us/previous-versions/msp-n-p/ff921345(v=pandp.10)

이제야 비로소 그런 편법 없이도 다중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DLL을 만들어주는 "Portable Library" 프로젝트 유형이 제공이 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

Portable Library Tools RTW (think "One library binary, many platforms")
; http://coolthingoftheday.blogspot.com/2011/06/portable-library-tools-rtw-think.html

설치는 다음과 같이 Visual Studio의 Extension Manager에서 "portable library"로 검색을 하면 찾을 수 있는데,

how_to_use_portable_library_1.png

정작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vsix 형식의 파일이 아닌 exe 파일이어서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Portable Library Tools
; https://marketplace.visualstudio.com/items?itemName=BCLTeam.PortableLibraryTools2

오호~~~ BCL 팀에서 만든 것이니 믿을 만하겠군요. ^^ 어찌되었건, 그렇게 해서 exe 설치 과정을 거치면 C#과 Visual Basic 프로젝트에 대해 "Portable Library" 프로젝트 유형이 하나 더 생깁니다.

[출처: https://marketplace.visualstudio.com/items?itemName=BCLTeam.PortableLibraryTools2]
how_to_use_portable_library_2.png

기본 생성된 프로젝트는 ".NET Framework 4, Silverlight 4, Windows Phone 7"만을 대상으로 하는데, XBox 360을 포함시키고 싶거나 아니면 기존 선택된 것을 제외하고 싶을 땐 다음과 같이 프로젝트 설정 창에서 간단하게 제어할 수가 있습니다.

how_to_use_portable_library_3.png

이렇게 설정되면, 해당하는 플랫폼들에서 공통으로 제공되는 타입만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데, 다음과 같이 인텔리센스로도 강제화되기 때문에 실수할 만한 여지가 없게 됩니다. (Windows Phone에서 System.Diagnostics.Trace 개체가 지원이 안 되는 것은 오늘 처음 알았군요. ^^; 그리고, System.Diagnostics.Debug.Write 출력이 윈폰 에뮬레이터 실행 환경에서는 dbgview.exe에 안 나온다는 것도.)

how_to_use_portable_library_4.png

어쨌든, Project Linker보다 훨씬 자연스럽게 Visual Studio에 통합되어 공통 라이브러리를 제작할 수 있으니 대단한 매력이 아닐 수 없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4-08-08 03시15분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5정성태4/23/20241113닷넷: 2246. C# - Python.NET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파일 다운로드1
13604정성태4/22/20241072오류 유형: 901. Visual Studio - Unable to set the next statement. Set next statement cannot be used in '[Exception]' call stack frames.
13603정성태4/21/20241179닷넷: 2245. C# - IronPython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파일 다운로드1
13602정성태4/20/20241080닷넷: 2244. C# - PCM 오디오 데이터를 연속(Streaming) 재생 (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601정성태4/19/20241124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파일 다운로드1
13600정성태4/18/20241193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1272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1348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2
13597정성태4/15/20241291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1604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1521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575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595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859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
13591정성태4/2/20241584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432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549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913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 [2]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555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2125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640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593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616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769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2072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3580정성태3/15/20241541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파일 다운로드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