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유니티 코리아에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군요. ^^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 튜토리얼 영상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UNITY 설치하기 (9분 47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 02. UNITY Interface (26분57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2 03. C# 스크립트 소개(30분 59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3 04. Space Shooter 에셋소개(3분 1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4 05. 주인공 우주선 만들기 (37분 1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5 06. 운석 만들기(10분 54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6 07. 적 구현하기(22분 5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7 08. 게임 매니저 만들기(37분 11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8 09. 사운드 및 이펙트 출력(25분 15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9 10. UI 제작(25분 19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0 11. 빌드(9분 56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1 12. 제출하기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2 홍보 페이지에서는 2시간 30분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저 동영상들은 4시간 가까이 됩니다. 게다가 실제로 동영상 멈춰놓고 따라하다 보면 5시간은 넘게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재미있어서 ^^ 시간가는 줄 모르고 따라했습니다. 제가 만든 게임 실행 파일은 다음의 링크에 공개해 두었습니다. ^^ https://drive.google.com/file/d/0B-ZIazR2MxZPUXF0UlI5SC1pUm8/view?usp=sharing 그건 그렇고.. 아래와 같은 홍보 이미지가 있는데, 저 얼굴로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라고 말한다고 생각하니 도저히 따라하지 않을 수 없었다능! ^^ 참고로, 물론 튜토리얼대로 따라하면 쉽게 만들긴 하지만... 어쨌든 최근에 프로세싱으로 했던 "Nature of Code" 책이 은근히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 Nature of Code: 자연계 법칙을 디지털 세계로 옮기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전략 ; http://www.yes24.com/24/goods/17638500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522. 닷넷의 어셈블리 서명 데이터 확인 방법[이전 글] .NET Framework: 521. Roslyn을 이용해 C# 문법 변형하기 (2) [연관 글] 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최초 등록일: 6/23/2015] [최종 수정일: 9/12/2018]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6-24 07시33분 [spowner] 정보 감사드립니다 [guest] 2015-06-24 10시36분 ^^ 정성태 2018-05-11 04시32분 유니티에 ML-Agent; http://www.gamecodi.com/board/zboard-id-GAMECODI_Talkdev-no-4946-z-0.htm 정성태 2018-09-20 12시08분 유니티 에디터 확장 입문(번역글); http://lab.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LAB_Lecture&no=477&z= 정성태 ...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541정성태2/18/202117361개발 환경 구성: 543. 애저듣보잡 - Github Workflow/Actions 소개12540정성태2/17/202118552.NET Framework: 1024. C# - Win32 API에 대한 P/Invoke를 대신하는 Microsoft.Windows.CsWin32 패키지12539정성태2/16/202118375Windows: 189. WM_TIMER의 동작 방식 개요112538정성태2/15/202118912.NET Framework: 1023. C# - GC 힙이 아닌 Native 힙에 인스턴스 생성 - 0SuperComicLib.LowLevel 라이브러리 소개 [2]12537정성태2/11/202119508.NET Framework: 1022. UI 요소의 접근은 반드시 그 UI를 만든 스레드에서! - 두 번째 이야기 [2]12536정성태2/9/202118355개발 환경 구성: 542. BDP(Bandwidth-delay product)와 TCP Receive Window12535정성태2/9/202117441개발 환경 구성: 541. Wireshark로 확인하는 LSO(Large Send Offload), RSC(Receive Segment Coalescing) 옵션12534정성태2/8/202117979개발 환경 구성: 540. Wireshark + C/C++로 확인하는 TCP 연결에서의 closesocket 동작 [1]112533정성태2/8/202116980개발 환경 구성: 539. Wireshark + C/C++로 확인하는 TCP 연결에서의 shutdown 동작112532정성태2/6/202118185개발 환경 구성: 538.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ReceiveBufferSize(SO_RCVBUF), SendBufferSize(SO_SNDBUF) [3]12531정성태2/5/202116944개발 환경 구성: 537.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PSH flag와 Nagle 알고리듬112530정성태2/4/202120771개발 환경 구성: 536.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Receive Window12529정성태2/4/202118652개발 환경 구성: 535.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MIN RTO [1]12528정성태2/1/202118315개발 환경 구성: 534.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MSS(Maximum Segment Size) - 윈도우 환경12527정성태2/1/202118369개발 환경 구성: 533.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MSS(Maximum Segment Size) - 리눅스 환경112526정성태2/1/202115193개발 환경 구성: 532. Azure Devops의 파이프라인 빌드 시 snk 파일 다루는 방법 - Secure file12525정성태2/1/202114109개발 환경 구성: 531. Azure Devops - 파이프라인 실행 시 빌드 이벤트를 생략하는 방법12524정성태1/31/202115264개발 환경 구성: 530. 기존 github 프로젝트를 Azure Devops의 빌드 Pipeline에 연결하는 방법 [1]12523정성태1/31/202116229개발 환경 구성: 529. 기존 github 프로젝트를 Azure Devops의 Board에 연결하는 방법12522정성태1/31/202118429개발 환경 구성: 528. 오라클 클라우드의 리눅스 VM - 9000 MTU Jumbo Frame 테스트12521정성태1/31/202117390개발 환경 구성: 527. 이더넷(Ethernet) 환경의 TCP 통신에서 MSS(Maximum Segment Size) 확인 [1]12520정성태1/30/202116233개발 환경 구성: 526. 오라클 클라우드의 VM에 ping ICMP 여는 방법12519정성태1/30/202114982개발 환경 구성: 525. 오라클 클라우드의 VM을 외부에서 접근하기 위해 포트 여는 방법12518정성태1/30/202133163Linux: 37. Ubuntu에 Wireshark 설치 [2]12517정성태1/30/202120759Linux: 36. 윈도우 클라이언트에서 X2Go를 이용한 원격 리눅스의 GUI 접속 - 우분투 20.0412516정성태1/29/202117182Windows: 188. Windows - TCP default template 설정 방법 ...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