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297. HTTP Error 503. The service is unavailable. - 두 번째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695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HTTP Error 503. The service is unavailable. - 두 번째

IIS Express를 통해 테스트 하던 'http://localhost:15000'을 IIS로 바인딩을 옮겼더니, 웹 페이지 방문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http_error_503.png

Service Unavailable
HTTP Error 503. The service is unavailable.

지난 번과 다른 점이 있다면?

HTTP Error 503. The service is unavailable.
; https://www.sysnet.pe.kr/2/0/10818

이번에는 이벤트 로그에 아무런 항목도 남지 않았습니다. 막막하군요. ^^ 그나마 다행인 것은, 해당 웹 응용 프로그램의 프로젝트를 Visual Studio에서 열었더니, 프로젝트 열기에 실패하면서 다음과 같이 Output창에 오류 해결을 위한 힌트가 보였입니다.

http_error_503_2.png

E:\test_code6\WebApplication1\WebApplication1\WebApplication1.csproj : error : The site for the URL 'http://localhost:15000', configured for Web project 'WebApplication1', exists on both the local IIS web server and the IIS Express web server. You need to use IIS Manager to change this site's binding(s) in IIS.'


아하~~~ 바인딩이 겹쳤군요. ^^ netsh 명령어로 확인하니 같은 포트로 2개가 등록되었습니다.

C:\WINDOWS\system32>netsh http show urlacl

...[생략]...

Reserved URL            : http://localhost:15000/
    User: TESTPC\TestUser
        Listen: Yes
        Delegate: No
        SDDL: D:(A;;GX;;;S-1-5-21-3143464291-2733224329-241755272-1001)

Reserved URL            : http://*:15000/
    User: TESTPC\TestUser
        Listen: Yes
        Delegate: No
        SDDL: D:(A;;GX;;;S-1-5-21-3143464291-2733224329-241755272-1001)

...[생략]...

따라서 2개를 삭제했고,

C:\WINDOWS\system32>netsh http delete urlacl url=http://*:15000/

URL reservation successfully deleted

C:\WINDOWS\system32>netsh http delete urlacl url=http://localhost:15000/

URL reservation successfully deleted

IIS는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되었습니다. 가끔은 이렇게 개발 도구를 통해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55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2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6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2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3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77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11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29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41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63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9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3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6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9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76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1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92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4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8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001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8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10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7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93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5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5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