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Your computer is low on memory. Save your files and close these programs...

이상한 일이군요.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후 프로그램을 좀 많이 띄워놓으면 다음과 같은 경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win10_low_memory_1.png

Close programs to prevent information loss

Your computer is low on memory. Save your files and close these programs:

XXXXXX.exe

Windows will only close enough programs to restore needed memory.

작업 관리자를 보면, "5.9/7.7GB"라고 되어 있어서 그다지 문제가 없을 듯 싶은데 Committed 수치에서 "9.3/9.6GB"로 뭔가 문제가 있는 것이 맞긴 했습니다. 해당 시스템이 8GB였고 9.6GB로 나왔다는 것은 아마도 페이징 파일의 크기에 문제가 있는 듯 보였는데요.

확인해 보니, 분명히 저는 "System managed"라고 설정했는데 윈도우는 1908MB까지만 할당하고 더 늘릴 생각을 하지 않는 듯 보였습니다.

win10_low_memory_2.png

이건 그냥 제 생각인데요. 페이징 파일이 생성되도록 지정한 "Q:" 드라이브는 시스템에 내장된 SSD 영역이라서 용량이 별로 크지 않은 16GB 정도였습니다. 이 때문에 "System managed"라고 지정한 경우 16GB의 낮은 용량 때문에 페이징 파일을 1908MB에서 더 늘리지 않는 듯 했습니다.

어쩔 수 없군요. ^^ 그럼 "System managed" 옵션을 선택하지 않고 직접 용량을 지정하는 방식으로 변경하는 것으로 해결했습니다.

win10_low_memory_3.png

위의 화면에서는 최소 2GB에서 최대 (물리 메모리로 보유하고 있는) 8GB로 지정하였고, 현재 실제 할당되어 운영중인 크기는 5,768MB입니다. 물론, 그 이후 보름 정도 쓰고 있는데 메모리 부족 메시지 창은 더 이상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22/201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01정성태9/26/201815544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13327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12321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12686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12550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12891.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17353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12367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15396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15873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13131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1690정성태9/13/201815700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파일 다운로드1
11689정성태9/13/201814997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11688정성태9/11/201811418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
11687정성태9/11/201812075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86정성태9/8/201811471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파일 다운로드1
11685정성태9/6/201811373사물인터넷: 40. 이어폰 소리를 capacitor로 필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84정성태9/6/201813821개발 환경 구성: 396. pagefile.sys를 비활성화시켰는데도 working set 메모리가 줄어드는 이유파일 다운로드1
11683정성태9/5/201811450개발 환경 구성: 395. Azure Web App의 이벤트 로그를 확인하는 방법
11682정성태9/5/201811008오류 유형: 484. Fakes를 포함한 단위 테스트 프로젝트를 빌드 시 CS1729 관련 오류 발생
11681정성태9/5/201813445Windows: 149. 다른 컴퓨터의 윈도우 이벤트 로그를 구독하는 방법 [2]
11680정성태9/2/201815565Graphics: 21. shader - _Time 내장 변수를 이용한 UV 변동 효과파일 다운로드1
11679정성태8/30/201812816.NET Framework: 792. C# COM 서버에 구독한 COM 이벤트를 C++에서 받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78정성태8/29/201811322오류 유형: 483. 닷넷 - System.InvalidProgramException [1]
11677정성태8/29/201810010오류 유형: 482. TFS - Could not find a part of the path '...\packages\Microsoft.AspNet.WebApi.5.2.5\.signature.p7s'.
11676정성태8/29/201819934.NET Framework: 791. C# - ElasticSearch를 위한 Client 라이브러리 제작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