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 XSLT 내의 javascript에 전달한 XML 노드의 타입은?

예를 들어 볼까요? ^^

다음은 닷넷에서 XSLT 처리를 하는 전형적인 코드입니다.

string xslFilePath = ...[xslt 파일 경로]...;
string xmlFilePath = ...[xml 파일 경로]...;

XslCompiledTransform xslt = new XslCompiledTransform();
XsltSettings xst = XsltSettings.Default;
xslt.Load(xslFilePath, xst, null);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StringWriter sw = new StringWriter(sb, CultureInfo.CurrentCulture);

XmlWriterSettings xws = new XmlWriterSettings();
xws.ConformanceLevel = ConformanceLevel.Auto;

XmlReaderSettings xrs = new XmlReaderSettings();

using (XmlWriter writer = XmlTextWriter.Create(sw, xws))
using (XmlReader reader = XmlReader.Create(xmlFilePath, xrs))
{
    XsltArgumentList xal = new XsltArgumentList();
    xslt.Transform(reader, xal, writer);
}

string converted = sb.ToString();

이 때 XML 노드를 XSLT 파일 내의 javascript에 전달할 수 있는데요. 다음의 예제를 보면 그 방법이 나옵니다.

<msxsl:script> Element
; https://docs.microsoft.com/en-us/previous-versions/dotnet/netframework-4.0/ms256042(v=vs.100)

// XML 에서 xslt 내에 정의된 javascript 사용자 정의 함수로 xml node를 전달
<xsl:template match="/">
   <xsl:value-of select="test:myFunc(.)"/>
</xsl:template>

// XSLT내에 정의된 javascript 사용자 정의 함수가 전달된 xml node를 사용하는 방법
<msxsl:script language="JScript" implements-prefix="test">
   function myFunc(nodelist) {
      return nodelist.nextNode().xml;
   }
</msxsl:script>

그런데, 실제로 위와 같이 nodelist.nextNode()로 접근해 보면 그런 메서드가 정의되어 있지 않다는 예외가 발생합니다. 어찌된 일일까요? ^^

왜냐하면 .NET에서의 내부 XML 타입 처리가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이에 대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 KB 자료로 예제와 함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How to pass Node sets to Inline XSLT Script Functions by Using Visual C# .NET
; https://support.microsoft.com/en-us/kb/330602

그렇습니다. 닷넷의 XslCompiledTransform 타입으로 XML + XSLT 처리를 하면 내부의 노드 타입이 XPathNodeIterator가 됩니다.

XPathNodeIterator Class
; https://docs.microsoft.com/en-us/dotnet/api/system.xml.xpath.xpathnodeiterator

따라서, XPathNodeIterator 타입의 멤버를 javascript에서 호출해 주어야 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9/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5정성태4/23/2024204닷넷: 2246. C# - Python.NET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파일 다운로드1
13604정성태4/22/2024232오류 유형: 901. Visual Studio - Unable to set the next statement. Set next statement cannot be used in '[Exception]' call stack frames.
13603정성태4/21/2024314닷넷: 2245. C# - IronPython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파일 다운로드1
13602정성태4/20/2024665닷넷: 2244. C# - PCM 오디오 데이터를 연속(Streaming) 재생 (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601정성태4/19/2024751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파일 다운로드1
13600정성태4/18/2024764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811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836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2
13597정성태4/15/2024803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1040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1047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065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074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215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3591정성태4/2/20241187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078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150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247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 [2]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168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320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105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058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175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433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606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