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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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XSLT 내의 javascript에 전달한 XML 노드의 타입은?

예를 들어 볼까요? ^^

다음은 닷넷에서 XSLT 처리를 하는 전형적인 코드입니다.

string xslFilePath = ...[xslt 파일 경로]...;
string xmlFilePath = ...[xml 파일 경로]...;

XslCompiledTransform xslt = new XslCompiledTransform();
XsltSettings xst = XsltSettings.Default;
xslt.Load(xslFilePath, xst, null);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StringWriter sw = new StringWriter(sb, CultureInfo.CurrentCulture);

XmlWriterSettings xws = new XmlWriterSettings();
xws.ConformanceLevel = ConformanceLevel.Auto;

XmlReaderSettings xrs = new XmlReaderSettings();

using (XmlWriter writer = XmlTextWriter.Create(sw, xws))
using (XmlReader reader = XmlReader.Create(xmlFilePath, xrs))
{
    XsltArgumentList xal = new XsltArgumentList();
    xslt.Transform(reader, xal, writer);
}

string converted = sb.ToString();

이 때 XML 노드를 XSLT 파일 내의 javascript에 전달할 수 있는데요. 다음의 예제를 보면 그 방법이 나옵니다.

<msxsl:script> Element
; https://docs.microsoft.com/en-us/previous-versions/dotnet/netframework-4.0/ms256042(v=vs.100)

// XML 에서 xslt 내에 정의된 javascript 사용자 정의 함수로 xml node를 전달
<xsl:template match="/">
   <xsl:value-of select="test:myFunc(.)"/>
</xsl:template>

// XSLT내에 정의된 javascript 사용자 정의 함수가 전달된 xml node를 사용하는 방법
<msxsl:script language="JScript" implements-prefix="test">
   function myFunc(nodelist) {
      return nodelist.nextNode().xml;
   }
</msxsl:script>

그런데, 실제로 위와 같이 nodelist.nextNode()로 접근해 보면 그런 메서드가 정의되어 있지 않다는 예외가 발생합니다. 어찌된 일일까요? ^^

왜냐하면 .NET에서의 내부 XML 타입 처리가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이에 대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 KB 자료로 예제와 함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How to pass Node sets to Inline XSLT Script Functions by Using Visual C# .NET
; https://support.microsoft.com/en-us/kb/330602

그렇습니다. 닷넷의 XslCompiledTransform 타입으로 XML + XSLT 처리를 하면 내부의 노드 타입이 XPathNodeIterator가 됩니다.

XPathNodeIterator Class
; https://docs.microsoft.com/en-us/dotnet/api/system.xml.xpath.xpathnodeiterator

따라서, XPathNodeIterator 타입의 멤버를 javascript에서 호출해 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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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9/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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