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정확히는... 다음과 같은 오류가 쌓이고 있지요.

이벤트 형식: 오류
이벤트 원본: DCOM
이벤트 범주: 없음
이벤트 ID: 10002
날짜: 2005-02-21
시간: 오후 8:14:18
사용자: NT AUTHORITY\ANONYMOUS LOGON
컴퓨터: THEMOST
설명:
DCOM 서버를 시작하려는 데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서버:
{00020906-0000-0000-C000-000000000046}
사용자 ANONYMOUS LOGON/NT AUTHORITY, SID=S-1-5-7.

자세한 정보는 http://go.microsoft.com/fwlink/events.asp에 있는 도움말 및
지원 센터를 참조하십시오.

현재로서는 해당 요청들이 왜 들어오는지에 대해서는 저도 잘은 모릅니다. 단지, 어쨌든 WORD 개체를 시작하려고 하는 시도가 발생하지만, 보안 권한이 없기 때문에 위와 같은 오류보고가 쌓이고 있는 것인데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로그가 쌓이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
** Windows 2003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다른 OS 에서는 해당 프로그램의 문맥을 잘 살펴보시면 아래와 동일하게 설명하실 수 있습니다.

'구성요소 서비스' MMC 관리자에서
구성요소 서비스 / 컴퓨터 / 내컴퓨터 / DCOM 구성에서 "Microsoft Word 문서" 노드를 찾으세요.
그것의 속성메뉴에서 "보안" 탭을 누르세요... 이제부턴, 이벤트 로그에 명시된 데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1. 시작권한 을 "사용자 지정" 으로 돌리고. "편집" 버튼을 누른다.
2. "ANONYMOUS LOGON" 계정을 추가한다.

위와 같이 해주시면, 해당 오류 이벤트는 더 이상 발생하지 않을 겁니다.

왠지... "DCOM" 개체의 시작 권한을 ANONYMOUS 에게도 주는 것이 찜찜하긴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Word 가 굳이 DCOM 서버로 있어야 할 필요가 없는데요. 그렇다면 지워주는 것이 가장 좋겠는데... 그것도 찜찜하긴 하네요.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4/200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7정성태7/25/20182401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190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1581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702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600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508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4198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607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604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2241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280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145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94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978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6848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375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467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302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535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8125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8288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963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6317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5792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9393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0614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