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P7 Emulator 실행 시 audiodg.exe의 CPU 소모율 증가

제 경우에, (망고 버전 포함해서) Windows Phone 7 에뮬레이터(XDE.exe)를 실행하면 평소보다 더 빨리 CPU 팬이 도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작업 관리자를 통해서 확인하니, xde.exe가 실행되어 있는 경우 항상 audiodg.exe 프로세스가 1~3%의 CPU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wp7_audiodg_cpu_consume_1.png

음... 혹시나 싶어서 이에 대해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Fix: Audiodg.exe High CPU Usage
; http://technicallyeasy.net/2009/03/fix-audiodgexe-high-cpu-usage/

What is AUDIODG.EXE?
; http://blogs.msdn.com/b/larryosterman/archive/2007/01/31/what-is-audiodg-exe.aspx

일단, 위의 글에 나온데로 "Playback Devices"의 "Disable all enhancements" 옵션을 설정하는 것으로는 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가만 보니 '녹음 기능'의 소리가 항상 입력되는 것이 확인되는데요.

wp7_audiodg_cpu_consume_2.png

아마도 레코딩 디바이스가 유효해서 주변 소리가 발생하면 이에 대한 오디오 효과 엔진들이 CPU 자원을 소비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Recording Devices" 쪽에서 "Disable microphone enhancements" 옵션을 체크해 보았는데,

wp7_audiodg_cpu_consume_3.png

아쉬운 대로 절반의 효과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WP7 에뮬레이터 윈도우를 전면으로 동작시키면 다시 CPU 가 1~3% 소비되고, 백그라운드 윈도우로 놓으면 0으로 떨어지거나 가끔씩 1%로 오르는 정도였기 때문입니다.

나아지긴 했는데, 그래도 좀 아쉬운데요. 내친 김에 아예 'Recording Device' 자체를 비활성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wp7_audiodg_cpu_consume_4.png

오호~~~ ^^ 이제야말로, WP7 에뮬레이터에 상관없이 audiodg.exe가 항상 0% CPU 소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노트북의 마이크를 쓸 일이 없는 분들은 이렇게 설정해 두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9/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1-07-22 09시09분
[커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guest]
2011-07-22 11시28분
같은 문제를 겪고 계셨나 보군요. ^^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595정성태4/13/20249927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9818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9028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1361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
13591정성태4/2/20249494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9280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9653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0722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 [2]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9590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2547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0190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1854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9]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9750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0893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0552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3580정성태3/15/20249518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파일 다운로드1
13579정성태3/13/202410450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
13578정성태3/11/202411176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파일 다운로드1
13577정성태3/9/202411133닷넷: 2229. C# - 닷넷을 위한 난독화 도구 소개 (예: ConfuserEx)
13576정성태3/8/202410399닷넷: 2228. .NET Profiler - IMetaDataEmit2::DefineMethodSpec 사용법
13575정성태3/7/202410947닷넷: 2227. 최신 C# 문법을 .NET Framework 프로젝트에 쓸 수 있을까요?
13574정성태3/6/202410367닷넷: 2226. C# - "Docker Desktop for Windows" Container 환경에서의 IPv6 DualMode 소켓
13573정성태3/5/20249512닷넷: 2225. Windbg - dumasync로 분석하는 async/await 호출
13572정성태3/4/20249517닷넷: 2224. C# - WPF의 Dispatcher Queue로 알아보는 await 호출의 hang 현상파일 다운로드1
13571정성태3/1/20249491닷넷: 2223. C# - await 호출과 WPF의 Dispatcher Queue 동작 확인파일 다운로드1
13570정성태2/29/202410169닷넷: 2222. C# - WPF의 Dispatcher Queue 동작 확인파일 다운로드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