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TFS - 코드 이외의 파일에 대해 소스 제어에서 제외시키는 방법

TFS 소스 제어하에서, 일반적인 코드 파일(예를 들어, C# 파일)등에 대해서는 편집기로 연 상태에서 "File" / "Source Control" / "Exclude {FileName} from Source Control" 메뉴를 실행하면 TFS 소스 제어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습니다.

how_to_exclude_a_file_from_tfs_1.png

그런데, zip/exe 등의 확장자를 가진 경우에는 아예 "Excldue..." 메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된 문제를 검색해 보면 아래와 같은 글이 나옵니다.

How can I exclude a specific files from TFS source control
;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1369442/how-can-i-exclude-a-specific-files-from-tfs-source-control

"
If all you want is to have a file in the project but not under source control with TFS, just go into SourceControl, delete the said file, and undo your checkout of the project file (it will attempt to remove the file from the project as well). Then check-in your delete of the file you are excluding. In the solution explorer you should see that there is no source control icon next to the file you're excluding. The project file should list a file there, but that file should now no longer be under source control.

Keep in mind, any other person will now see a missing file in the project when they get latest.
"


한번 따라해 볼까요? ^^

간단하게 순서를 정리해 보면,

  1. 소스 컨트롤 탐색기를 실행하고,
  2. 원하는 파일(예를 들어, test.zip)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Delete" 메뉴를 선택 (그 파일을 포함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Check-out 상태로 변경됨)
  3. 지운 파일을 포함한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Undo Pending Changes..." 메뉴를 선택
  4. 이제 솔루션 탐색기에 보면 test.zip 파일의 아이콘에 '자물쇠 아이콘'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소스 제어를 벗어났다는 것!

"Pending Changes" 창을 확인하면 test.zip 파일이 삭제되어 있는 체로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마저 check-in 작업을 해줍니다. (그럼, 다시 솔루션 탐색기에 '자물쇠 아이콘'이 같이 나오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Visual Studo를 재시작해 주면 정상적으로 '자물쇠 아이콘'이 없는 체로 나옵니다.)

결국, 제외시킬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아쉽게도 방법이 간단하지는 않군요.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9/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38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26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48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04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31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7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04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0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16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6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9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3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5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8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7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01.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7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3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7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8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8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9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6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6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2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2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