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 - 빌드 시 경고 warning MSB3884: Could not find rule set file "...".

빌드 시 다음과 같은 경고가 뜹니다.

1>C:\Program Files (x86)\MSBuild\14.0\bin\Microsoft.CSharp.CurrentVersion.targets(133,9): warning MSB3884: Could not find rule set file "AllRules.ruleset".

이상하군요. 해당 프로젝트의 속성창을 보면 분명히 그 경로에 "AllRules.ruleset" 파일이 있습니다.

vs_2015_code_analysis_1.png

검색해 보면,

VS2015: warning MSB3884: Could not find rule set file
;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33637211/vs2015-warning-msb3884-could-not-find-rule-set-file

문제의 원인이 기존 비주얼 스튜디오 버전에서 정적 분석 옵션을 켠 프로젝트의 경우 2015로 마이그레이션했을 때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저 문제가 발생하는 C# 프로젝트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보면 다음과 같은 기존 정적 분석기 경로를 가진 CodeAnalysisRuleSetDirectories 값을 볼 수 있습니다.

<CodeAnalysisRuleSetDirectories>;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Rule Sets</CodeAnalysisRuleSetDirectories>
<CodeAnalysisIgnoreBuiltInRuleSets>true</CodeAnalysisIgnoreBuiltInRuleSets>
<CodeAnalysisRuleDirectories>;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FxCop\\Rules;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FxCop\\Rules</CodeAnalysisRuleDirectories>

즉, C# 프로젝트 마이그레이션 과정 중에 저 경로는 신규 버전의 정적 분석기로 변경되지 않은 것입니다.

당연히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새로운 경로만 지정해 주면 끝!

<CodeAnalysisRuleSetDirectories>;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Rule Sets</CodeAnalysisRuleSetDirectories>
<CodeAnalysisIgnoreBuiltInRuleSets>true</CodeAnalysisIgnoreBuiltInRuleSets>
<CodeAnalysisRuleDirectories>;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FxCop\Rules</CodeAnalysisRuleDirectorie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19/201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8-08-30 02시33분
[이광형] 감사합니다. 덕분에 쉽게 해결했어요
[guest]
2018-12-11 03시13분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FxCop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Team Tools\Static Analysis Tools\Rule Sets
정성태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0정성태7/27/201817130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15645.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1838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286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193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0811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1420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1408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1458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2499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1569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1427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2479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284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247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1625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1816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1408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1358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1448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067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1336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18111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18352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1896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14506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