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백업 시 오류 - 0x81000037
백업 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Window Title]
Windows Backup: Troubleshooting Options
[Main Instruction]
Check your backup
[Content]
Windows Backup failed while trying to read from the shadow copy on one of the volumes being backed up. Please check in the event logs for any relevant errors.
[Expanded Information]
Backup time: 2016-09-22 오후 11:38
Backup location: New Volume (G:)
Error code: 0x81000037
그래서 이벤트를 로그를 봤더니 다음과 같은 기록만 있습니다.
The shadow copies of volume E: were aborted because the shadow copy storage could not grow due to a user imposed limit.
검색해 보니 다음의 글이 나오는데,
Windows backup or restore errors 0x80070001, 0x81000037, or 0x80070003
; https://support.microsoft.com/en-us/kb/973455
문제가 발생한 E 드라이브에는 "DIR /AL /S" 명령을 내렸으나 JUNCTION이 없어서 위의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다른 글도 하나 더 검색이 되었는데요.
The shadow copies of volume C: were aborted because the shadow copy storage could not grow due to a user imposed limit.
; https://www.veritas.com/support/en_US/article.DOC2980
Windows 10에서는 Shadow Copy 용량 설정하는 방법이 바뀌었으므로 다음의 글을 참조했습니다.
How to Change System Protection Maximum Storage Size for Drive in Windows 10
; http://www.tenforums.com/tutorials/33460-system-protection-max-storage-size-drive-change-windows-10-a.html
위의 방법대로 해서, E 드라이브의 Shadow Copy 설정을 5%로 늘려,
백업을 했더니 이번엔 정상적으로 통과했습니다.
사실, 잘 되긴 했지만 Shadow Copy 설정을 늘려 된 것인지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애초부터 E 드라이브는 "System protection" 설정이 켜져 있지 않았기 때문에 "Disable system protection" 상태에서 Shadow copy에 대한 "Disk Space Usage"를 조정했다고 해서 그것이 백업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는 확신할 수 없습니다.
암튼, 혹시 백업이 0x81000037 오류로 안 된다면 이 방법을 한번 시도해 보는 것이 나쁠 것도 없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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