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FailedRequestTracing 설정으로 인한 iisexpress.exe 비정상 종료 문제

사실 이번 글은, 정확한 해답을 기록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iisexpress.exe가 중간에 한번씩 (비정상) 종료되는 문제가 발생했는데, 그 시점의 이벤트 로그를 보면 다음과 같은 항목들이 남아 있었습니다.

Log Name: Application
Source: IIS Express
Date: 2011-08-09 오후 4:26:39
Event ID: 2290
Task Category: None
Level: Warning
Keywords: Classic
User: N/A
Computer: TEST.testpc.com
Description:
FailedRequestTracing module encountered runtime error. The problem happened at least 124 times in the last 5 minutes. The data is the error.


5분 사이에 124번의 "Failed"로 기록될 상황이 발생했다는 것인데...?

Log Name: Application
Source: IIS Express
Date: 2011-08-09 오후 4:26:39
Event ID: 2283
Task Category: None
Level: Warning
Keywords: Classic
User: N/A
Computer: TEST.testpc.com
Description:
FailedRequestTracing module failed to create directory '\\?\C:\Windows\system32\config\systemprofile\Documents\IISExpress\TraceLogFiles\Development Web Site\'. No logs will be generated until this condition is corrected. The problem happened at least 1025 times in the last 5 minutes. The data is the error.


FailedRequestTracing 모듈이 폴더 생성을 할 수 없었다는 것 자체를 "failed"한 것이 5분 안에 124번이 발생했다는 것일까요? 혹시나 싶어서,
"C:\Windows\System32\config\systemprofile\Documents\IISExpress\TraceLogFiles\Development Web Site" 폴더에 IIS_IUSRS 권한을 주었지만, 여전히 오류는 계속 발생했습니다.

아래의 문서에서 FailedRequestTracing 모듈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얻을 수 있었지만,

Troubleshooting Failed Requests Using Tracing in IIS 7 
; http://learn.iis.net/page.aspx/266/troubleshooting-failed-requests-using-tracing-in-iis-7/

여전히 이벤트 로그에 남겨진 상황을 정확히 이해할 수는 없었습니다.

이거저거 해본 끝에, 결국 applicationHost.config 파일에서 다음의 옵션을 조정하니 더 이상 그런 오류 및 비정상 종료되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sites>
    <site name="..." id="...">
        <application path="/" applicationPool="Clr4IntegratedAppPool">
            <virtualDirectory path="/" physicalPath="..." />
        </application>
        <bindings>
            <binding protocol="http" bindingInformation="*:7521:localhost" />
        </bindings>
    </site>
    <siteDefaults>
        <logFile logFormat="W3C" directory="%IIS_USER_HOME%\Logs" />
        <traceFailedRequestsLogging directory="%IIS_USER_HOME%\TraceLogFiles" enabled="false" maxLogFileSizeKB="1024" />
    </siteDefaults>
    <applicationDefaults applicationPool="Clr4IntegratedAppPool" />
    <virtualDirectoryDefaults allowSubDirConfig="true" />
</sites>

오늘은 여기까지만! 일단 기록차원으로써 의미를 두고, 이 정도로 끝내야겠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1/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3정성태8/6/20182330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19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988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06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59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6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7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369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3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7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1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2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7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4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64.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62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39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4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5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5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7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3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1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0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07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79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