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615. C# - AForge.NET을 이용한 웹캠 영상 출력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513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3개 있습니다.)

C# - AForge.NET을 이용한 웹캠 영상 출력

주간닷넷에 AForge.NET이 소개되었군요. ^^

주간닷넷 2016년 8월 2일 - AForge.NET
; https://blogs.msdn.microsoft.com/eva/?p=11715

AForge.NET Framework 2.2.5 is now available
; http://www.aforgenet.com/news/2013.07.17.releasing_framework_2.2.5.html

보니까,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의 제목에 걸맞게 VideoCaptureDevice 타입의 간단한 사용법을 보겠습니다.

VideoCaptureDevice Class
; http://www.aforgenet.com/framework/docs/html/f4d3c2ba-605c-f066-f969-68260ce5e141.htm

This video source class captures video data from local video capture device, like USB web camera (or internal), frame grabber, capture board - anything which supports DirectShow interface. For devices which has a shutter button or support external software triggering, the class also allows to do snapshots. Both video size and snapshot size can be configured.


NuGet 덕분에 설치도 간단하고,

AForge.Video.DirectShow 2.2.5 
; https://www.nuget.org/packages/AForge.Video.DirectShow/

PM> Install-Package AForge.Video.DirectShow

도움말이 잘 되어 있어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Access to USB cameras and video files using DirectShow
; http://www.aforgenet.com/framework/features/directshow_video.html

따라서, WinForm 용 예제 코드를 이렇게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Drawing;
using System.Windows.Forms;
using AForge.Video;
using AForge.Video.DirectShow;

namespace WindowsFormsApplication1
{
    public partial class Form1 : Form
    {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

        FilterInfoCollection _videoDevices;

        private void Form1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_videoDevices = new FilterInfoCollection(FilterCategory.VideoInputDevice);

            if (_videoDevices.Count == 0)
            {
                button1.Enabled = false;
                MessageBox.Show("NO video input device");
                return;
            }
        }

        private void video_NewFrame(object sender, NewFrameEventArgs eventArgs)
        {
            Bitmap bitmap = eventArgs.Frame;

            this.Invoke((Action)(() =>
            {
                pictureBox1.Image = (Bitmap)bitmap.Clone();
            }), null);
        }

        VideoCaptureDevice _videoSource;

        private void button1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if (button1.Text == "Start")
            {
                _videoSource = new VideoCaptureDevice(_videoDevices[0].MonikerString);
                _videoSource.NewFrame += new NewFrameEventHandler(video_NewFrame);
                _videoSource.Start();

                button1.Text = "Stop";
            }
            else
            {
                _videoSource.SignalToStop();
                button1.Text = "Start";
            }
        }
    }
}

다음은, 카메라가 설치된 제 노트북에서 실행한 화면입니다.

video_capture_aforge_1.PNG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AForge.NET에 아쉬운 점이 있다면, 2013년의 2.2.5 버전 이후로 업데이트가 중단된 듯하다는 것입니다. 일부 그 명맥을 GitHub에서 개인 자격으로 이어가고는 있으나... 글쎄요...

암튼, 적어도 윈도우 10 환경까지는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27/201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7-06-28 02시37분
[초보자] 안녕하세요, AFroge로 테블릿에서 사진촬영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있는데요,
혹시 여기서 해상도? 사진의 품질을 높이고 싶은데..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지금 해상도가 640,480에 PixelFormat이 Format24bppRgb으로 받아오네요....
[guest]
2017-06-28 12시40분
글쎄요. 해당 태블릿의 카메라가 원하는 품질의 해상도를 먼저 지원하는지 확인해 봐야 하지 않을까요? (저도 위에 소개한 내용 이상으로 AForge를 알진 못합니다.)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0정성태4/18/2024263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285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304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1
13597정성태4/15/2024369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744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870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007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050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206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3591정성태4/2/20241166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072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142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195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154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295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094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047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156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416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586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3580정성태3/15/20241136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파일 다운로드1
13579정성태3/13/20241493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
13578정성태3/11/20241628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파일 다운로드1
13577정성태3/9/20241873닷넷: 2229. C# - 닷넷을 위한 난독화 도구 소개 (예: ConfuserEx)
13576정성태3/8/20241543닷넷: 2228. .NET Profiler - IMetaDataEmit2::DefineMethodSpec 사용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