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주간 닷넷에 소개된,

주간닷넷 2016년 8월 2일
; https://learn.microsoft.com/en-us/archive/blogs/eva/%EC%A3%BC%EA%B0%84%EB%8B%B7%EB%84%B7-2016%EB%85%84-8%EC%9B%94-2%EC%9D%BC

내용 중에 다음의 것을 한번 실습해 보았습니다. ^^

Detect and Blur Faces with .NET Core and Face API
; https://carlos.mendible.com/2016/07/30/detect-and-blur-faces-with-dotnetcore-and-face-api/

위의 내용에 소개된 Face API는 마이크로소프트가 Azure를 통해 서비스하는 "Cognitive Services" 중의 하나입니다. 따라서 이 API를 사용하려면 APIKey를 받아야 하고 그러려면 다음의 페이지에서 구독 신청을 해야 합니다.

Cognitive Services - Get started for free
; https://www.microsoft.com/cognitive-services/en-us/sign-up

그럼 다양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

Cognitive Services - Request new trials
; https://azure.microsoft.com/en-us/services/cognitive-services/

Face API의 경우 (분당 20건의 제한으로) 월 3만 건의 호출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신청을 하면 API Key를 받았을 테고 시작해 보겠습니다. ^^




사실 모든 순서는 "Detect and Blur Faces with .NET Core and Face API" 글에 잘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NET Core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 그냥 윈도우 응용 프로그램에도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윈도우 콘솔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프로젝트 만든 후, NuGet을 통해 "Microsoft Cognitive Services Face API"와 함께 관련 라이브러리를 참조 추가합니다.

PM> Install-Package Microsoft.ProjectOxford.Face
PM> Install-Package ChyImageProcessorCore -Pre
PM> Install-Package System.Numerics.Vectors -Pre 
PM> Install-Package 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 

그다음 App.config에 Face API Key를 입력해 설정해 두고,

<?xml version="1.0" encoding="utf-8"?>
<configuration>
    <startup> 
        <supportedRuntime version="v4.0" sku=".NETFramework,Version=v4.5.2" />
    </startup>
    <appSettings>
        <add key="FaceAPIKey" value="...[your_face_api_key]..." />
    </appSettings>
</configuration>

"Detect and Blur Faces with .NET Core and Face API" 글의 소스 코드를 그대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IO;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ImageProcessorCore;
using Microsoft.ProjectOxford.Face;
using Microsoft.ProjectOxford.Face.Contract;
using System.Configuration;

public class Program
{
    const string sourceImage = "face_blur_1.png";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t string destinationImage = "detectedfaces.jpg";

        var detects = DetectFaces(sourceImage, ConfigurationManager.AppSettings["FaceAPIKey"]);
        var faceRects = detects.Result;

        Console.WriteLine($"Detected {faceRects.Length} faces");

        BlurFaces(faceRects, sourceImage, destinationImage);

        Console.WriteLine($"Done!!!");
    }

    private static void BlurFaces(FaceRectangle[] faceRects, string sourceImage, string destinationImage)
    {
        if (File.Exists(destinationImage))
        {
            File.Delete(destinationImage);
        }

        if (faceRects.Length > 0)
        {
            using (FileStream stream = File.OpenRead(sourceImage))
            using (FileStream output = File.OpenWrite(destinationImage))
            {
                var image = new Image<Color, uint>(stream);

                foreach (var faceRect in faceRects)
                {
                    var rectangle = new Rectangle(
                        faceRect.Left,
                        faceRect.Top,
                        faceRect.Width,
                        faceRect.Height);

                    image = image.BoxBlur(20, rectangle);
                }

                image.SaveAsJpeg(output);
            }
        }
    }

    private static async Task<FaceRectangle[]> DetectFaces(string imageFilePath, string apiKey)
    {
        var faceServiceClient = new FaceServiceClient(apiKey);

        try
        {
            using (Stream imageFileStream = File.OpenRead(imageFilePath))
            {
                var faces = await faceServiceClient.DetectAsync(imageFileStream);
                var faceRects = faces.Select(face => face.FaceRectangle);
                return faceRects.ToArray();
            }
        }
        catch (Exception)
        {
            return new FaceRectangle[0];
        }
    }
}

직접 실습을 해봤는데, 좀 실망(?!)스럽군요. 아래는 원본 사진에서 위의 프로그램을 돌려 얼굴을 인식해 흐림 처리한 결과입니다. 그런데... 요즘 핫한 사람의 얼굴조차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face_blur_0.jpg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7/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1-06-16 09시16분
How to get started with neural text to speech in Azure | Azure Tips and Tricks
; https://www.youtube.com/watch?v=dl0amatX5zs&ab_channel=MicrosoftAzure
정성태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0정성태10/2/201822051.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0404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2577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3924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0070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0907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4937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19680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6888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2627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0706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19194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0496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19368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0274.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5434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19646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2827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3116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0071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1690정성태9/13/201823044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파일 다운로드1
11689정성태9/13/201822349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11688정성태9/11/201817693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
11687정성태9/11/201819567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86정성태9/8/201818600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파일 다운로드1
11685정성태9/6/201818574사물인터넷: 40. 이어폰 소리를 capacitor로 필터링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